2012년 5월 17일 – 세계적인 고성능 아날로그 집약적 혼합 신호 IC 전문기업인 실리콘 래버러토리스(Silicon Laboratories Inc., NASDAQ: SLAB, 지사장 이종찬)는 고객 친화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MCU) 다이 판매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은 제품의 시장 출시를 가속화하고 소형 풋프린트 설계에 있어 또 다른 옵션을 가질 수 있게 된다. 일반적으로 다이 판매 프로그램을 이용하려면 최소 주문량이 많아야 하는 반면, 실리콘랩스의 새로운 다이 판매 프로그램은 웨이퍼 한 장이라도 주문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8비트 8051 기반 혼합신호 MCU와 ARM® Cortex™-M3 코어 기반의 새로운 32비트 Precision32™ 제품군을 다이 형태로 이용할 수 있다.
실리콘랩스의 다이 판매 프로그램은 프로브 단계에서 독특한 혼합신호 테스트 방식을 이용해 충분한 테스트를 마친 다이를 웨이퍼 형태로 판매한다. 모든 웨이퍼는 패키지된 MCU 제품과 동일한 수준으로 테스트된다. 뿐만 아니라 고객들은 시장에 제품을 보다 빨리 출시하기 위해 패키지 되지 않은 다이를 공장에서 프로그래밍 하도록 요구할 수도 있다.
실리콘랩스의 MCU 제품 담당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인 마이크 살라스(Mike Salas)는 “많은 고객들이 다이 형태로 MCU를 구매하는 것을 선호하고 있다. 소형 폼팩터를 요구하는 공간 제약형 설계를 최적화하고 모듈 애플리케이션에서 자신들만의 맞춤형 패키지를 구현하기가 더 용이하기 때문이다”라며 “이번에 선보인 새로운 다이 판매 프로그램은 고객들이 완전한 테스트를 거친 MCU 다이를 웨이퍼 1장의 최소 물량으로도 주문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보다 쉽게 다이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