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5월 23일 -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자사의 전원 관리 솔루션 ‘WM8326’과 오디오 허브 솔루션인 ‘WM8958’이 커넥티드 디바이스 개발업체인 인트린직(Intrinsyc) 소프트웨어 인터내셔널의 최신 OPEN-6 디자인 및 생산 플랫폼(DPP)에 채택 됐다고 오늘 밝혔다.
OPEN-6 플랫폼은 미국 텍사스 산 안토니오에서 오는 6월 18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프리스케일 테크놀로지 포럼의 인트린직 부스에서 공개 될 예정이다. OPEN-6 DPP는 프리스케일의 i.MX6 쿼드 코어 CPU와 ARM® 코르텍스™-A9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다.
이 제품은 태블릿 컴퓨터, 전자책 리더기, 산업용 휴대기기 및 자동차용 교육 오락 프로그램 시스템을 포함한 휴대용 전자 장치를 위한 허가 가능한 생산 패키지, 개발 키트 및 모듈 생산시스템(SOM)을 포함하고 있어 선도적인 기술 제공 업체부터 주문자 상표에 의한 제품 생산자(OEM) 및 제조자 디자인 생산(ODM)까지 모든 업체들의 부품 및 지원을 결합한다.
울프슨의 전원관리 솔루션인 ‘WM8326’은 태블릿 컴퓨터, 스마트폰, 전자책 리더기, 미디어 플레이어와 같은 다양한 저전력 휴대용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제품이다.
4개의 프로그램이 가능한 DC-DC 동기식 벅 컨버터를 갖춘 ‘WM8326’은 배터리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광범위한 범위에 걸쳐 고성능과 고효율성을 동시에 가능케 한다.
또한 동시에 InstantConfig™ 인터페이스와 통합된 일회성 프로그래머블(OTP) 비휘발성 메모리가 사용자 정의 OTP를 마무리하기 이전에 제품 개발 단계에서 시작 설정과 환경 설정 등의 변경을 가능하게 해 신제품 출시를 위한 시간을 단축시켜 준다.
울프슨의 WM8326과 함께 WM8958 오디오 허브 솔루션 또한 HD급의 오디오를 위한 성능 평가 기준을 설정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 제품은 멀티 채널 저전력 장치로써 자사의 통합 스피커 드라이버 및 헤드폰 드라이버가 오디오 재생시 전력 소모를 최소화하는 동안에 디지털-아날로그(DAC) 재생시 100dB 수준의 신호 대 잡음 비율(SNR)을 제공한다.
WM8958은 또한 휴대용 제품에 보급된 소형 스피커를 통해 더욱 크고 우수한 사운드를 가능하게 하며 다주파대의 압축기를 실행하는 오디오 강화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DSP)를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WM8958의 강력한 아날로그 믹싱과 결합된 스테레오 샘플 레이트 변환과 멀티 채널 디지털 믹싱은 다른 제품의 아키텍처와 유즈케이스(시스템이 사용자의 외부 요청을 받아서 그것에 응답하는 잠재적인 시나리오에 대한 설명) 등을 지원한다.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제스 브라운(Dr Jess Brown) 전력 관리 부분 생산라인 매니저는 “울프슨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소비 가전 애플리케이션에 혁신적인 전력 관리와 오디오 솔루션을 제공해 온 역사를 가지고 있다”면서 “이번에 인트린직의 최신 디자인과 생산 플랫폼에 울프슨의 기술이 채택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인트린직의 알카림 카삼 엔지니어링 분야 부사장은 “인트린직은 OEM 업체들이 신속하게 시장에 고성능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울프슨의 전력 관리와 오디오 솔루션을 포함해 OPEN-6 디자인 및 생산 플랫폼을 위한 구성 요소에 있어 최고의 선택을 했다”고 말했다.
OPEN-6 개발 키트는 올해 3분기에 출시될 계획이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