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6월 29일, 서울 - NXP 반도체(NXP Semiconductors N.V.)는 오늘 새롭게 출시되는 넥서스 7(Nexus 7)이 자사의 PN65 NFC 솔루션을 탑재하여 새로운 차원의 모바일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고 발표했다. NFC 무선 컨트롤러와 임베디드 시큐어 엘리먼트(Secure Element)를 채용한 PN65는 최신 릴리스인 안드로이드™ 4.1, 젤리 빈(Jelly Bean)상에서 검증되고 탑재됐다. 이 태블릿은 넥서스 브랜드의 스마트폰과 NXP 기술 기반의 구글 월렛(Google Wallet)과 같은 혁신 기술에 NFC 기능이 성공적으로 적용된 데 힘 입어 개발되었다. 젤리 빈에는 NXP의 NFC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스택이 포함되어 있어 OEM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보다 쉽게 NFC 기기와 서비스를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주요 현황/특징
• 넥서스 7은 성숙 단계에 이른 입증된 소프트웨어 스택을 토대로 NFC가 가진 모든 가능성을 실현한다. 이 소프트웨어는 2개의 NFC 기반 구글 넥서스 스마트폰을 비롯해 많은 기기 상에 설치되어 있다.
• 동급 최강인 NXP의 PN65는 모든 NFC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안드로이드 빔(Android Beam), 블루투스(Bluetooth) 페어링 등과 같은 활용 사례와 애플리케이션을 가능하게 한다. 모바일 사용자들은 2개의 NFC 기반 기기를 함께 터치하는 동작만으로 연락처 정보, 웹 페이지, 비디오 및 길 찾기 등을 공유할 수 있다.
• 이 태블릿을 통해 구글은 NFC를 개발자들에게 공개하여 혁신적인 태블릿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도록 함으로써 시장 주도권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것이다.
• PN65는 결제, 교통 및 발권, 물리적 접근 및 기타 비접촉식 애플리케이션 등과 같은 모바일 거래를 위한 임베디드 시큐어 엘리먼트를 탑재하고 있다. 이와 동일한 기반 보안 기술이 전 세계 은행 카드와 전자 여권에서 사용되고 있다.
• NXP의 시큐어 엘리멘트는 성공적으로 실제 현장에서 입증되었으며 많은 상용 사이트에 설치됨으로써 지불, 전자 정부, 교통, 접근, 위조 방지, 사이버 보안 및 판독기 등과 같은 비접촉식 및 보안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한 신원 확인 분야에서 NXP의 주도적인 입지가 더욱 강화되고 있다.
지지 인용문
NXP 반도체의 신원 확인 사업부(Identification business) 총괄 부사장 겸 본부장인 루디거 스트로(Ruediger Stroh)는 "NXP가 넥서스 S(Nexus S), 갤럭시 넥서스(Galaxy Nexus) 등을 비롯한 넥서스 기기와 여타 스마트폰 분야에서 널리 성공을 거둔 이후, 구글의 최초 NFC 기반 태블릿을 위한 NFC기술 파트너라는 사실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 NXP는 사용자 경험을 한층 풍요롭게 만들고 편리하게 모바일 거래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보안 NFC 기술을 채용한 태블릿 등을 비롯한 모바일 기기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글 넥서스 태블릿(Google Nexus Tablet)과 같은 혁신적인 제품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NXP는 개인 사용자들이 NFC를 보다 널리 채택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해서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NFC는 시장에서 입증된 표준화된 기술로서 2002년 NXP와 소니가 공동으로 개발했다. NXP는 이와 같은 에코시스템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거의 모든 주요 핸드셋 제조업체, 모바일 OS 제공업체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과 협력하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NXP는 전 세계 신원 확인 기술 시장의 1위 공급 업체이며 비접촉식 및 보안 기술 분야에 대한 주도권을 토대로 NFC 컨트롤러(NFC controller), 모든 폼 팩터의 시큐어 엘리먼트(Secure Element), NFC 태그 및 인프라 판독기 IC 등을 포함한 완벽한 모바일 트랜잭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지금까지 OEM 업체들은 130여 개 이상의 모바일 기술을 위해 NXP의 NFC 기술을 선택했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