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ware(CEO 라구 라구람)가 VMware Tanzu 포트폴리오의 기능 확장을 통해 모든 클라우드 환경에서 앱 현대화를 앞당긴다.
모든 클라우드 환경에서 앱 현대화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부문의 글로벌 리더인 VMware(CEO 라구 라구람)가 VMware Tanzu 포트폴리오의 기능 확장을 통해 모든 클라우드 환경에서 앱 현대화를 앞당긴다.
VMware는 지난 6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글로벌 멀티 클라우드 컨퍼런스 VMworld 2021에서 VMware Tanzu 포트폴리오의 기능 확장을 공개했다.
이를 통해 기업은 보다 안정적이고 안전하며, 적응성이 뛰어난 애플리케이션을 관리, 운영할 수 있으며, 개발자는 어떤 클라우드에서도 앱을 구축하고 배포할 수 있는 자율성을 갖게 된다.
VMware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크게 △VMware Tanzu Application Platform 베타 버전에 새로운 기능 추가 △VMware Tanzu를 경험할 수 있는 무료 소프트웨어 공개 △여러 클라우드에서 GPU를 지원하는 VMware Tanzu Kubernetes Grid 1.4 발표 △VMware Cloud Director 등과 같은 셀프 서비스 기능의 확대 등 확장된 솔루션을 소개했다.
먼저 VMware Tanzu Application Platform 베타 버전에 개발 공급망 표준화 및 통합관리 기능을 추가하고, 개발자가 플랫폼이나 오픈소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IDE 플러그인 등의 개발자 툴을 탑재했다.
또한 VMware Tanzu를 보다 자유롭게 경험해 볼 수 있도록 VMware Tanzu Community Edition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자는 상용화 버전과 동일한 소프트웨어로 자유롭게 교육 리소스를 학습할 수 있으며, 축적된 사용법이나 지식, 작업물을 실제 상용화 단계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다.
VMware는 이에 더해 AWS, 애저(Azure) 등 여러 클라우드에서 신규 GPU 지원이 추가된 엔터프라이즈급 멀티 클라우드 쿠버네티스 관리 솔루션 VMware Tanzu Kubernetes Grid 1.4를 공개했다. 아울러,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을 빠르게 구축하고 테스트할 수 있는 개발자 친화 클라우드를 제공할 수 있도록 셀프 서비스 기능의 확대와 데브섹옵스(DevSecOps) 지원 확대를 발표했다.
아제이 파텔(Ajay Patel) VMware 모던 앱 및 관리 비즈니스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총괄 사장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소프트웨어 개발팀은 보다 안정적이고 안전하며 적응성이 뛰어난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해야 할 뿐만 아니라, 이러한 앱을 모든 클라우드에서 한층 신속하며 규모에 맞게 제공해야 한다는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 이는 현재 기업이 현대화 여정의 어느 단계에 머물러 있든 쉽지 않은 과제”라며 “VMware는 VMware Tanzu 포트폴리오만의 폭넓고 깊이 있는 솔루션을 통해 다양한 인프라,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에 걸친 앱 현대화 여정을 도울 수 있는 툴과 교육,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