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www.oracle.com/kr)은 업계를 선도하는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공급업체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하기 위해 차세대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Software as a Service) 클라우드 서비스를 발표했다.
본 서비스는 외부 데이터에 실시간 분석과 행동 인풋을 결합해 적응 및 학습하는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개인화된 필요 조치사항을 자동으로 제안하고, 인사 또는 재무회계 담당자 등 비즈니스 사용자의 업무를 간소화하는 지능형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
인텔리전트 애플리케이션 통한 차세대 클라우드 전략 발표
오라클(www.oracle.com/kr)은 업계를 선도하는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공급업체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하기 위해 차세대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Software as a Service) 클라우드 서비스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외부 데이터에 실시간 분석과 행동 인풋을 결합해 적응 및 학습하는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개인화된 필요 조치사항을 자동으로 제안하고, 인사 또는 재무회계 담당자 등 비즈니스 사용자의 업무를 간소화하는 지능형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
적응형 인텔리전트 애플리케이션(Adaptive Intelligent Application)으로 일컫는 차세대 클라우드 서비스들은 오라클의 데이터 클라우드에 존재하는 인사이트에 기반한다. 오라클의 데이터 클라우드는 45,000여 개의 속성을 가진 50억 개 이상의 소비자 및 기업 프로파일로 구성돼있다.
<Oracle OpenWorld 2016>
이 새로운 적응형 인텔리전트 애플리케이션들이 활성화되면, 오라클의 웹스케일(web-scale) 데이터에 첨단 데이터 과학을 적용해 기업의 사용자들과 이들의 행동에 관한 데이터를 학습 및 수집해 고객과 직원들에게 개별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이러한 심도 있는 분석으로부터 얻어진 인사이트는 기업 전반에서 비즈니스 성과를 향상하는데 도움이 되는 지식 기반을 구축한다.
컨스텔레이션 리서치(Constellation Research)의 수석 애널리스트인 레이 왕(R “Ray” Wang)은 "머신 러닝 애플리케이션 및 분석을 통해 디지털 비즈니스를 수익화할 수 있는 상당한 기회가 있다. 대용량 데이터 및 데이터 과학에 대한 방대한 전문지식, 강력한 컴퓨트 역량, 업계 및 분야별 전문지식 및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을 갖춘 오라클은 신속하게 성장하는 이 분야에서 리더가 될 충분한 자격을 갖추고 있다”고 전했다.
오라클의 스티브 미란다(Steve Miranda) 애플리케이션 개발 부문 수석 부사장은 "기업이 가진 가장 강력하고 가치 있는 무기는 바로 데이터다. 오늘날 기업들이 경쟁력을 유지하려면, 지능적으로 예측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자사의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어야 한다"며, "오라클의 적응형 인텔리전트 애플리케이션은 방대한 데이터 클라우드에 존재하는 익명화된 정보를 활용해 기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의 기능을 최적화한다. 이를 기업이 자체적으로 보유한 데이터와 결합하면 비즈니스 성과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최고의 개별화된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IDC의 데이브 슈브멜(Dave Schubmehl) 인지 시스템 및 콘텐츠 분석 담당 연구 디렉터는 “가까운 미래에는 모든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이 기업 데이터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직관적으로 학습하는 스마트한 애플리케이션으로 변화할 것이다. 오라클의 새로운 적응형 인텔리전트 솔루션은 이를 한 차원 높은 수준으로 향상시킨다. 오라클의 솔루션들은 보유한 수십억 개의 익명화된 소비자 및 기업 프로파일들로부터 학습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솔루션들과 차별화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