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화질 네트워크 카메라 기증
엑시스는 '엑시스 세이프키즈 캠페인(Axis SafeKids Campaign)'의 일환으로 서울시 관악구의 조원지역아동센터와 섬김의집지역아동센터에 고화질 네트워크 카메라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엑시스는 어린이들에게 보다 안전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어린이 보호 시설에서 불의의 사고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엑시스 세이프키즈 캠페인’을 통해 꾸준히 지역 아동센터를 지원해왔다.
이번에도 엑시스코리아는 감시 카메라의 필요성과 재정 요건 및 예방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였으며, 관악구 노인청소년과와의 논의를 거쳐 관악구 조원지역아동센터와 섬김의집지역아동센터를 최종적으로 선정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엑시스가 네트워크 카메라와 영상관리 소프트웨어인 엑시스 카메라 컴패니언(Axis Camera Companion)을 제공했으며, 카메라 설치는 엑시스 솔루션 실버 파트너인 ‘세광에너텍’의 재능 기부로 이루어졌다.
아동센터 외부에 카메라 설치
아동센터 주변과 출입자를 식별할 수 있도록 지원
조원지역아동센터는 차량이 많이 다니는 골목길에 위치하고 있는 데다가 밤이면 센터 근처에서 출입하는 어린이들을 계속 지켜보거나 술을 마시고 담배를 피우는 어른들이 가끔 있어서 아이들의 귀가와 일상 안전이 우려되는 상태였다. 이러한 이유로 과거 아날로그 CCTV 1대를 지원받아 사용하고 있었으나, 해상도가 낮아 색상 정도만 겨우 구분할 수 있는 수준이었다. 최근에는 그나마도 고장이 나서 사용을 하지 못하고 있었다.
이에 엑시스 엔지니어가 현장을 답사하고 센터 관계자와 상의한 끝에 센터를 출입하는 사람을 식별하고, 아동의 귀가 방향을 확인하여 효과적인 영상 감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센터 외부 벽면에 네트워크 카메라를 설치하기로 했다.
이소영 조원지역아동센터의 센터장은 “좋은 기회를 통해 아이들 안전에 꼭 필요한 네트워크 카메라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카메라의 화질이 매우 깨끗하고 선명해서 아이들의 안전을 지키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거 같다. 엑시스 카메라 컴패니언 사용법도 쉬워서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다. 좋은 제품을 제공해주신 엑시스코리아에 정말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섬김의집지역아동센터는 재개발 지정지구에 위치해 있어 주변 환경이 매우 낙후되었으며 밤에는 아동은 물론이고 센터 선생님의 귀갓길도 염려가 되는 상황이었다. 특히 센터 주변에 술집이 많고, 재개발 공사를 위한 차들이 수시로 드나들어 경찰들이 치안을 위해 정기적으로 순찰을 도는 지역이기도 하다. 뿐만 아니라 센터 아동의 가족 중에 알코올중독자도 있어 센터 아동과 선생님의 안전에 위협이 될 소지가 항상 있었다. 이에 엑시스는 외부에서 들어오는 계단과 센터 실내로 들어오는 출입구에 네트워크 카메라를 설치
하여, 센터 내에서도 외부 침입자를 확인하고, 출입자를 식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