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가 무선 이어버드와 충전 크래들 간 충전 및 통신을 동시에 지원하는 2-와이어 연결 인터페이스 POW:COM 기술을 발표했다.
충전과 통신 동시에 지원 2-와이어 I/F
5V 전력, I2C 통신, 인터럽트 신호, GPIO 5개
ams는 트루 무선 이어버드(true wireless earbud)와 충전 크래들 간 충전 및 통신을 동시에 지원하는 2-와이어 연결 인터페이스 POW:COM 기술을 발표했다. 기존의 트루 무선 이어버드는 충전용 크래들과 이어버드 간 충전 및 통신 기능을 위해 6개의 핀이 필요했기 때문에 귀에 꼭 맞는 소형 폼펙터를 구현하는데 기계 설계적인 제약이 따랐다.
ams의 POW:COM 인터페이스 기술은 1kbps 순수 전송 속도의 데이터 통신과 150mA 이상의 충전 전류를 동시에 지원한다. 또한, 크래들에 AS3442 호스트 IC를, 각 이어버드에는 AS3447 클라이언트 IC를 사용한다.
POW:COM 프로토콜은 AS3442와 AS3447 디바이스 사이의 단일 전송 라인을 통해 5V의 전력 전송, I
2C 통신, 인터럽트 신호, 최대 5개의 GPIO를 제공한다.
POW:COM 인터페이스의 통신 성능을 이용하면 충전 크래들에 대한 사용자 경험을 강화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이어버드는 충전 크래들로부터 배터리 정보를 요청한 다음, 이를 모바일 앱을 통해 표시할 수 있다.
이어버드 제조사는 POW:COM 인터페이스를 활용함으로써 자동 재충전 기능, 충전 크래들 케이스를 열었을 때 사용자의 스마트폰과 이어버드 간 자동 페어링 기능, 충전시 액세서리 펌웨어 업데이트 같은 다른 많은 유용한 기능들을 구현할 수 있다.
ams의 크리스티안 페이얼(Cristian Feierl) 마케팅 매니저는 “ams의 POW:COM 인터페이스는 트루 무선 이어버드 설계의 기계적 제약을대폭 줄여준다”며, “크래들 연결 핀 수를 6핀에서 2핀으로 줄인다면 설계자는 이어버드 크기를 소형화 하거나, 또는 이어버드 표면공간을 줄일 수 있는 융통성을 갖게 되고, 사용자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AS3442 및 AS3447 POW:COM 디바이스는 현재 양산 공급 중이다. 일부 제조사들은 이미 ams POW:COM 디바이스를 탑재한 이어버드를 제작 중이며, 해당 제품들은 올 12월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