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 금융, 운송을 비롯한 주요 인프라 시스템은 원활한 운영을 보장하기 위해 GPS가 제공하는 타이밍이 필요하다. 마이크로칩은 GPS 신호 수신에 의존하는 시스템의 GPS 취약성을 고려하여 더욱 높은 수준의 복원력을 제공하는 블루스카이 GNSS 방화벽 소프트웨어 2.0을 발표했다.
마이크로칩 블루스카이 GNSS 방화벽 SW 2.0
재밍 및 스푸핑 탐지를 위한 실시간 분석 수행
전력, 금융, 운송을 비롯한 주요 인프라 시스템은 원활한 운영을 보장하기 위해 GPS가 제공하는 타이밍이 필요하다.
마이크로칩은 2일, GPS 신호 수신에 의존하는 시스템의 GPS 취약성을 고려하여 더욱 높은 수준의 복원력을 제공하는 블루스카이(BlueSky™) GNSS(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 방화벽 제품의 주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 블루스카이 GNSS 방화벽 소프트웨어 2.0
[이미지=마이크로칩]
마이크로칩 블루스카이 GNSS 방화벽 소프트웨어 2.0은 GPS 신호의 수신을 보호하고 신호 중단을 피할 수 있도록 응답 및 복구를 강화하고자 재밍(jamming)과 스푸핑(spoofing) 탐지를 위한 실시간 분석을 수행한다.
시스템 가동 및 배치를 간소화하기 위한 위성 관찰, 반송파 대 잡음 비(carrier-to-noise), 위치 분산, 위상 시간 편차, 무선 주파수(RF)의 전력 레벨과 같은 GNSS의 관측 가능 지표 및 고급 임곗값 설정이 포함되어 있다
마이크로칩 측은 "美 국토안보부가 주최한 GET-CI(GPS Testing for Critical Infrastructure) 행사에서 신호 중단을 방지하는 새로운 솔루션을 발견했다"면서, "지난해 실시간 테스트 등을 진행한 결과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블루스카이 GNSS 방화벽 소프트웨어 2.0은 가입 서비스로 제공되며, 블루스카이 GNSS 방화벽 디바이스에 설치된다. 주요 인프라 관리자는 마이크로칩의 타임픽트라(TimePictra) 관리 소프트웨어에 연결하여 도시, 지역, 국가 및 전 세계 GNSS 신호를 모니터링하고 분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