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 서버는 대체로 사이버 위협에 취약하다. 이에 마이크로칩이 자사의 ‘싱크서버 S600 시리즈’ 타임 서버에 블루스카이 신호 이상 감지 소프트웨어를 추가하는 ‘싱크서버 v4.1 소프트웨어 릴리즈’를 발표했다. 해당 릴리즈를 적용하면 재밍과 스푸핑 탐지 기능을 통해 신호 이상의 신속한 파악이 가능하다.
마이크로칩, 신호 이상 감지 SW 탑재한
싱크서버 S600 시리즈 타임 서버 공개
타이밍 및 주파수 출력의 무결성 보호
네트워크 인프라는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서 타임 서버에서 정확한 타이밍 정보를 지속해서 수신해야 한다. 그러나 타임 서버는 사이버 위협에 대체로 취약하다. 이에 마이크로칩은 23일, ‘싱크서버(SyncServer®) S600 시리즈’ 타임 서버에 ‘블루스카이(BlueSky™)’ 신호 이상 감지 소프트웨어를 통합한 솔루션을 출시했다.
▲ 블루스카이 신호 이상 감지 SW 통합한 싱크서버
S600 시리즈 타임 서버 [그래픽=마이크로칩]
새로운 스트라툼(Stratum) 1 장비는 블루스카이 기술의 지능형 재밍 및 스푸핑 감지기와 함께, 지속해서 로컬 GPS 위성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GPS 및 로컬 RF 신호 무결성을 검사하여 유효성을 보장한다. 이상을 감지하면 경보를 보내고, 필요하면 싱크서버 장비를 여타 타이밍 소스나 내부 오실레이터로 전환한다.
또한, 시간 경과에 따른 로컬 RF 이벤트, 로컬 GPS 위성 신호의 특성을 분석하는 로깅, 차트 작성 및 측정 도구를 포함한다. 이를 통해 로컬 신호 이상의 상관(correlating), 문제 해결, 식별 및 수정을 지원한다.
해당 솔루션은 싱크서버 v4.1 소프트웨어 릴리즈를 통해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 릴리즈는 서드파티 GPS 수신기 및 주요 인프라를 위한 마이크로칩의 블루스카이 GNSS 방화벽 솔루션에 내장된 기능들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