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은 TPDS v2 소프트웨어 개선 버전을 공개했다. 고객들은 해당 소프트웨어로 풍부한 보안 솔루션 온보딩 에코시스템에 사용 사례를 추가하여 고수준의 보안 구현 옵션을 확장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소프트웨어는 자동차 시장을 위한 최초의 암호화 컴패니언 디바이스인 TA100과 같은 추가 보안 솔루션 지원을 포함한다.
TPDS v2 SW, 다양한 보안 사용 사례에서
수 분 안에 신규 프로젝트 프로토타이핑 가능
마이크로칩은 12일, 2019년에 출시한, 하드웨어 기반 보안 요소 사전 프로비저닝 솔루션, ‘크립토어센티케이션(CryptoAuthentication™)’ 제품군을 위한 ‘트러스트 플랫폼(Trust Platform)’의 디바이스 구성을 위한 ‘TPDS (Trust Platform Design Suite)’ 소프트웨어의 개선 버전을 공개했다.
▲ 마이크로칩, TPDS v2 배포 [그림=마이크로칩]
마이크로칩 파트너들은 TPDS v2 소프트웨어로 풍부한 보안 솔루션 온보딩 에코시스템에 사용 사례를 추가하여 고수준의 보안 구현 옵션을 확장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소프트웨어는 자동차 시장을 위한 최초의 암호화 컴패니언 디바이스인 TA100과 같은 추가 보안 솔루션 지원을 포함한다.
경험 많은 펌웨어 엔지니어도 애플리케이션 위협 모델을 특정하고 보안 인증, 보안 부팅, IP 보호 등 모든 필요한 조치를 갖춘 보안 사용 사례를 개발하기까지는 수개월이 걸릴 수 있다. 이는 △디바이스의 보안 경계 구성과 △개인 키, 대칭 비밀 및 다른 형태의 비밀 데이터를 포함한 비밀의 프로비저닝에 기인한다.
TPDS는 시장 요건을 만족하는 사전 정의된 사용 사례를 제공해 이러한 절차를 줄인다. TPDS는 3가지 트러스트 플랫폼 플로 중 ‘트러스트앤고(Trust&GO)’, ‘트러스트플렉스(TrustFLEX)’에서 사용할 수 있다. 두 프로그램은 TPDS v2를 통해 신규 보안 프로젝트를 수 분 안에 프로토타이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 배포 규모, 사용 사례 요건, 필요한 커스터마이징 수준에 따른 옵션도 제공한다.
트러스트앤고 디바이스는 TLS 기반 및 LoRaWAN 기반 네트워크 모두에서 안전한 클라우드 인증을 위해 사전 정의 및 사전 구축된 완제품으로, 최소 주문 수량은 10개다. 트러스트플렉스 고객은 기본 일반 인증서 또는 커스텀 PKI로 해당 프로그램의 사전 구성된 디바이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트러스트앤고 프로그램보다 더욱 광범위한 사전 정의된 사용 사례를 활용할 수 있다.
▲ TPDS v2 소프트웨어 동작 과정 [그림=마이크로칩]
마이크로칩 트러스트커스텀(TrustCUSTOM) 제품군은 까다로운 사용 사례를 해결하기 위해 고객이 보안 인증 구성을 완전히 자유롭게 정의하고 보안 키 스토리지를 완전히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게 한다. TPDS v2 소프트웨어는 완전히 통합된 온보딩 흐름을 통해 간단한 몇 단계만으로도 보안 솔루션 선택, 사용 사례 검증, 프로토타이핑 및 보안 구축 프로세스 시작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서드파티 파트너가 자체 사용 사례를 추가해 보안 요소 온보딩 및 보안 기능을 위한 고객 옵션을 개선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파트너인 EBV 일렉트로니크는 ‘EBV-IoT 시큐어 쉴드(Secure Shield)’ 평가 키트를 사용해 TPDS v2 사용자가 ‘ATECC608B’ 트러스트플렉스 구성을 통해 애브넷 IoT커넥트 클라우드(Connet Cloud)에 신속하고 안전하게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TPDS는 윈도와 맥OS 환경을 지원한다. TA100 컨피규레이터는 윈도 플랫폼에서만 제공된다. 또한, 마이크로칩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해당 웹사이트에서는 교육 영상, 대화형 애플리케이션 노트, C 코드 및 기타 프로젝트 지원을 제공한다. TPDS를 위한 트러스트커스텀 소프트웨어 확장은 기밀 유지협약(NDA) 하에 제공되며, 마이크로칩 구매 포털에서 개당 20달러에 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