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가 GPU 기반 딥 러닝 가속 플랫폼인 DLAP x86 시리즈를 출시했다. DLAP x86 시리즈는 데이터가 생기고 액션이 취해지는 에지에서 컴퓨팅 집약적이고 메모리가 많이 소모되는 AI 추론 및 딥 러닝 작업을 가속하여 다양한 산업 애플리케이션에 AI 성능을 제공하도록 최적화되어 있다.
에이디링크 DLAP x86, 에지 AI 위한
GPU 기반 딥 러닝 가속화 플랫폼으로,
컴퓨팅 집약적인 AI 추론 및 학습 가속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는 2일, GPU 기반 딥 러닝 가속 플랫폼 ‘DLAP x86 시리즈’를 출시했다. DLAP x86 시리즈는 데이터가 생기고 액션이 취해지는 에지에서 컴퓨팅 집약적이고 메모리가 많이 소모되는 AI 추론 및 딥 러닝 작업을 가속하여 다양한 산업 애플리케이션에 AI 성능을 제공하도록 최적화되어 있다.
▲ 에이디링크, DLAP x86 시리즈 출시 [그림=에이디링크]
에이디링크의 제인 차이(Zane Tsai) 임베디드 플랫폼 및 모듈 제품센터 디렉터는 “DLAP x86 시리즈는 대규모의 다층 네트워크, 복잡한 데이터셋 등을 위해 설계됐다”라며, “딥 러닝 애플리케이션 설계자는 애플리케이션의 뉴럴 네트워크와 AI 추론 속도에 따라 CPU 및 GPU 간 최적의 조합을 선택하여 비용 대비 높은 성능을 산출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인텔(Intel®) CPU와 엔비디아 튜링(Turing™) GPU 아키텍처 기반의 DLAP x86 시리즈는 다른 제품보다 높은 GPU 가속 연산을 제공하고, 전력적, 비용적으로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한다.
가장 작은 제품의 사이즈가 3.2L로, 물리적 공간이 제한된 기기에 적합하다. 최대 50℃/240W의 열 발산을 유지하고, 진동(최대 2Grms)과 충격(최대 30Grms)에 버틸 수 있어 안정성도 보장된다. 이에 의료, 제조, 운송 분야 현장 시스템의 SWaP/AI 성능을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