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테넌트/멀티-티어 기능 및 다양한 서비스를 단일 솔루션으로 제공
멀티-테넌트/멀티-티어 기능 및 다양한 서비스를 단일 솔루션으로 제공
클라우드 스토리지 사용량, 200% 성장과 함께 39PB(페타바이트) 돌파
아크로니스는 자사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사용량이 39PB(페타바이트)를 돌파하는 등 클라우드 기반 스토리지, 백업, 재해 복구 서비스 비즈니스가 고속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크로니스 클라우드 스토리지 기반의 데이터 보호 디바이스의 수량은 전년대비 200% 증가했으며, 기업 고객들의 숫자는 전년대비 151% 증가했다.
아크로니스는 지난해 전세계 서비스 공급업체(SP) 2,000여곳과 새롭게 협력관계를 맺었으며, 아크로니스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을 사용하여 백업, 재해복구, 파일 공유 및 동기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크로니스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은 싱글 설치와 멀티-테넌트/멀티-티어 아키텍처, PSA 및 RMM 툴과의 네이티브 통합을 지원함으로써, 서비스 공급업체들이 보다 효과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데이터 보호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서비스 공급업체들은 아크로니스 플랫폼의 이러한 장점을 활용하여 합리적인 비용 내에서 손쉽게 기존 시스템을 교체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최종 서비스 사용자들에게 고유의 니즈에 맞춤화 된 새로운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서비스 공급업체들은 아크로니스 데이터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상향판매(upsell)가 용이하고, 적용이 간편한 데이터 보호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어,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고, 신규 수익원을 발굴하는 한편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이탈율을 낮출 수 있다.
이와 함께 퍼블릭 클라우드 워크로드를 보호하고자 하는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아크로니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메일함 보호 건수를 기준으로 1,000%의 전년대비 성장률을 기록했다.
기업용 백업 솔루션인 아크로니스 백업(Acronis Backup)의 경우 온프레미스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전체 사용자의 35%는 아크로니스 클라우드에 추가적인 백업 파일본을 저장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고객 데이터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데이터 유실에 따른 법적 책임이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한 목적형 스토리지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