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S(Elitegroup Computer Systems)가 1월22일부터 24일까지 런던에서 열리는 BETT 2025 교육 기술 전시회에 참가해 AI 기술이 통합된 최신 교육용 노트북과 다기능 미니 PC를 선보인다.
Intel·AMD·Snapdragon 등 다양한 프로세서 지원
터치 스크린·장수명 배터리·웹캠 등 원격 교육 적합
ECS(Elitegroup Computer Systems)가 BETT 2025에서 혁신적인 AI 기반 교육용 노트북과 미니 PC를 공개하며, 교육 효율성 향상을 위한 제품 공급에 나선다.
ECS는 1월22일부터 24일까지 런던에서 열리는 BETT 2025 교육 기술 전시회에 참가해 AI 기술이 통합된 최신 교육용 노트북과 다기능 미니 PC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제품들은 교육 효율성을 높이고 학습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설계됐다.
ECS는 이번 전시회에서 14인치 UP40ML, UP42PW, 15.3인치 UP52PW 모델을 포함한 경량 AI 노트북 시리즈를 공개한다.
이들 노트북은 Intel, AMD, Snapdragon 등 다양한 프로세서 플랫폼을 지원하며, 고품질 금속 섀시를 사용해 내구성을 강화했다.
특히 UP40ML 모델은 Intel®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와 NPU 기술을 탑재해 뛰어난 AI 처리 능력을 자랑한다.
두께 16.3mm, 무게 1.4kg의 슬림한 디자인과 10시간 이상의 배터리 수명으로 휴대성이 뛰어나다.
UP42PW 모델은 Snapdragon X Plus 8코어 프로세서와 Oryon CPU가 장착돼 뛰어난 계산 성능을 제공한다.
45 TOPS의 NPU AI 기능과 고속 LPDDR5 메모리를 통해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하며, 배터리 수명은 12시간 이상이다.
14인치 1,080P FHD 디스플레이와 180° 평면 힌지 디자인으로 교육 콘텐츠를 생생하게 표현하고, 상호작용을 촉진한다. 이 모델은 Microsoft의 Copilot+ PC 기능도 지원한다.
15.3인치 UP52PW 모델은 더 큰 화면과 강력한 컴퓨팅 기능을 제공해 다양한 교육 환경에 최적화됐다.
이 모델 역시 Snapdragon X Plus 8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성능과 연결 옵션을 강화했다.
ECS는 차세대 11.6인치 컨버터블 노트북 EP20AN2도 선보인다. 이 모델은 Intel® Alder Lake N 시리즈 프로세서로 구동되며, MIL-STD-810H 군용 등급을 충족하는 내구성을 자랑한다.
멀티 터치 스크린과 최대 8시간 배터리 수명, 듀얼 마이크와 HD 웹캠을 갖추고 있어 원격 교육에 적합하다.
Microsoft MPP 2.0 인증 스타일러스를 지원해 정밀한 펜 입력도 가능하다.
ECS의 LIVA Mini PC 라인업은 다양한 교육용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LIVA Q3H, LIVA Z5 Plus, LIVA One H610 모델은 각각 에너지 효율적인 Intel® Pentium 프로세서, 13세대 및 14세대 코어™ 프로세서, 최대 65W를 지원하는 Intel®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교육 환경에 적합한 성능을 제공한다.
ECS는 Bett 2025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해 교사와 학생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UP4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