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가 인베카스의 HDMI 사업부를 인수했다. 인수와 관련한 거래 조건은 공개하지 않았다. 이번 인수로 ADI는 AV 기술 역량을 강화한 시에 HDMI 표준화 기구에서의 입지를 넓혔다.
ADI, 인베카스 HDMI 사업부 인수
HDMI 2.1 출시로 8K, eARC, VRR 채택 가속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30일, 인베카스(INVECAS)의 HDMI 사업부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인수와 관련한 거래 조건은 공개하지 않았다.
▲ ADI가 인베카스의 HDMI 사업부를 인수했다
이번 인수로 ADI는 AV(Audio/Visual) 기술 역량을 강화한 동시에 HDMI 표준화 기구에서의 입지를 넓혔다. 인베카스 HDMI 사업부은 HDMI 기술이 처음 탄생한 1995년에 설립된 ‘실리콘 이미지(Silicon Image)’가 모태다.
HDMI 2.1 사양이 출시되며 8K 및 10K 비디오, 향상된 오디오 리턴 채널(eARC), 가변 재생 빈도(VRR)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이 일반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ADI는 HDMI 탑재 기기 개발주기 전반에 대한 고객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더욱 폭넓은 기능 세트와 우수한 저전력 소모 특성을 가진 제품들도 공급할 계획이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산업 및 소비자 사업을 총괄하는 존 하세트(John Hasset) 수석 부사장은 “이번 인베카스 HDMI 사업부 인수로 ADI는 반도체 칩에서부터 인증, 최종 제품까지 고객의 요구 전반에 대응할 수 있는 보다 완벽한 HDMI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