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반도체는 자사의 NTAG 기술이 최근 출시된 샤오미의 퐁퐁 타일 2.0 스티커에 채택됐다고 밝혔다. 사용자는 NFC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에 설치된 샤오미 미 홈 앱으로 가정 곳곳에 부착된 퐁퐁 타일 2.0 스티커, 그리고 다양한 샤오미 스마트 기기들로 스마트홈을 구성할 수 있다.
샤오미 IoT 스티커에 NXP NTAG 제품군 탑재
터치 만으로 스마트 기기 동작 설정 가능해
NXP, 고객사 위한 고급 맞춤 설정 지원
NXP 반도체는 29일, 자사의 ‘NTAG’ 기술이 최근 출시된 샤오미의 ‘퐁퐁 타일(PonPon Tile) 2.0 스티커’에 채택됐다고 밝혔다.
▲ 샤오미 퐁퐁타일 2.0 스티커 부착 이미지 [사진=NXP]
사용자는 NFC를 지원하는 샤오미 스마트폰의 ‘샤오미 미 홈(Mi Home)’ 앱, 퐁퐁 타일 2.0 스티커, 그리고 다양한 샤오미 스마트 기기들로 스마트홈을 구성할 수 있다.
퐁퐁 타일 2.0 스티커는 스마트 노드를 위한 간단한 Wi-Fi 및 블루투스 페어링과 함께 단일 또는 다중 작업의 신속한 구성을 지원한다. 집안 내 여러 편리한 위치에 해당 스티커를 배치하고 터치하면, 사용자 지정 설정에 접속할 수 있다.
NXP의 NTAG 제품군은 수동적으로 전원이 공급되고, NFC 포럼 태그(Forum Tag) 인증을 받았다. 또한, 샤오미 스마트폰이 미 홈 앱을 이용해 NDEF 명령어와 데이터를 읽고 해석하고 다시 쓸 수 있도록 NDEF 형식 데이터를 온칩에 보안 저장하는 기능도 탑재했다.
NXP 측은 “고객사가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지속해서 시장에 제공할 수 있도록 고급 맞춤 설정도 지원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