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대표이사 강용남)가 전문가용 프리미엄 PC 라인업 X1 FAMILY(X1 패밀리) 중 하나인 씽크패드 X1 요가(ThinkPad X1 Yoga, 이하 X1 요가) 노트북을 오늘 부터 본격 판매 한다고 밝혔다.
씽크패드 X1 요가,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 X1 카본의 컨버터블 진화
한국레노버(대표이사 강용남)가 전문가용 프리미엄 PC 라인업 X1 FAMILY(X1 패밀리) 중 하나인 씽크패드 X1 요가(ThinkPad X1 Yoga, 이하 X1 요가) 노트북을 오늘 부터 본격 판매 한다고 밝혔다.
X1 요가(14형)는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하는 프리미엄 투인원 컨버터블 노트북이다. 카본 소재로 만들어져 두께 1.67cm와 무게 1.27kg에도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이 카본 소재는 레이싱카, 항공기에 사용되는 소재보다 강력한 인공위성 등급의 카본이다.
또한 이 제품은 360도 회전하는 디스플레이로 사용 환경에 따라 노트북, 태블릿, 텐트, 스탠드의 네 가지 모드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상판을 180도 이상 젖히면, 오타 및 이물질 유입을 방지할 수 있는 리프트 앤 락 기능을 적용하여 키보드를 보호하며, 한번에 최대 500ml를 견디는 액체 유입 방지 기능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 레노버 씽크패드 X1 요가
X1 요가는 최신 인텔의 6세대 코어i7 vPro 프로세서(코드명:스카이레이크)를 장착했으며 윈도우 10 프로를 탑재해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풀HD(1920x1080) 또는 WQHD(2560x1440) IPS 디스플레이와 함께, 16GB DDR3 메모리와 최대 1TB PCIe NVMe PCIe SSD는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며 최대 11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는 이동성 또한 향상시킨다.
X1 요가에는 수납시 자동 충전되는 액티브 펜이 탑재되어 있다. 액티브 펜은 레노버 라이트잇(WRITEit) 소프트웨어와 결합해 풍부한 멀티미디어 경험을 제공한다. 입력 가능한 모든 곳에 필기를 할 수 있으며 스마트 단어 제안과 자동 오타 수정 기능도 갖추고 있다. 이 펜은 15 초만 충전해도 최대 100분을 사용할 수 있어, 모바일 업무 환경에 적합하다. 또한 2,048단계의 필압을 인지하며, 크리에이티브한 작업에도 유용하다.
한국레노버 강용남 대표이사는 “X1 요가는 최초로 1억대 판매 신화를 이룩한 씽크(Think) 브랜드에 요가(Yoga) 브랜드의 특징이 합쳐져 강력한 성능과 다양한 활용성을 동시에 갖춘 제품이다. 이를 바탕으로 국내 기업 사용자에게 비즈니스 연속성을 제공해 업무의 생산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전세계 1위 PC 기업인 레노버는 기업 고객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X1 패밀리 국내 런칭 행사에서 선보인바 있는 씽크패드 X1 요가는 현재 레노버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옥션, 지마켓, 11번가 등 오픈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4월 30일까지 진행되는 X1 패밀리 그랜드런칭 이벤트에 응모시, 추첨을 통해 최대 순금 5돈의 X1 골드바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