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8by 배종인 기자
한국재료연구원(KIMS) 나노재료연구본부 박지훈, 김종우 연구팀이 세계 최고 수준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차세대 비희토류 Mn-Bi(망간-비스무스) 영구자석 제조 기술을 개발하며, 향후 희토류 자석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산업에서 높은 경제적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진다.
2025.03.19by 배종인 기자
한국재료연구원은 18일 창원시 진해구에서 ‘첨단소재 실증연구단지 1단계 조성 준공식’을 개최하며 첨단소재 산업 혁신의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2025.03.17by 배종인 기자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최철진) 에너지·환경재료연구본부 윤종원, 권정대, 김용훈 박사 연구팀이 저온에서 간단한 용액공정을 통해 제작할 수 있는 브롬화구리막(CuBr) 기반의 암모니아(NH3) 가스 센서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저온에서 간단한 용액공정으로 플라스틱과 같은 유연한 형태의 암모니아 가스 센서를 만들 수 있어 향후 웨어러블 형태의 환경 모니터링 기기 및 질병 진단 센서 등으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5.02.25by 배종인 기자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최철진)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대표 손재일)가 ‘2025년 1차 기술교류회’를 개최하고, 항공엔진 소재기술 개발 실적을 공유했다.
2025.02.07by 배종인 기자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최철진)과 삼성중공업(대표이사 최성안)이 원자력·초극저온 등 소재기술 개발 협력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2025.02.04by 배종인 기자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최철진) 나노재료연구본부 김태훈, 이정구 박사 연구팀이 연세대학교 이우영 교수 연구팀과 공동 연구를 통해 고가의 중희토류를 사용하지 않고도 고성능 영구자석을 제작할 수 있는 2단계 입계확산공정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며, 희소자원 의존으로부터 해방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진다.
2025.01.15by 배종인 기자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최철진) 나노재료연구본부 마호진 박사 연구팀이 부산대학교 이정우 교수 연구팀과 공동연구를 통해 반도체 제조 공정 중 식각장비 내부 부품의 수명을 늘리고 오염 입자를 줄이는 투명한 내플라즈마성 고엔트로피 세라믹 신(新)조성과 공정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는 데 성공하며, 반도체 식각 공정시 플라즈마로 인한 부식과 오염 문제를 해결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진다.
2025.01.06by 배종인 기자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최철진) 연구소기업인 ㈜트윈위즈가 액상 항균/항바이러스/항곰팡이 소재를 개발해 이를 제품화까지 성공시켰다. 정부출연연구기관에서 개발된 혁신 기술이 기술사업화와 스타트업 창업으로 이어진 우수한 사례다.
2025.01.02by 배종인 기자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최철진)이 최근 국민투표를 통해 ‘2024년 올해의 킴스 머티리얼스(KIMS Materials) 뉴스 TOP10’을 선정한 결과 세계 최고 수준의 초고민감도 혈액 내 암 돌연변이 유전자 검출 기술이 1위를 차지했다.
2024.12.18by 배종인 기자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최철진) 풍력핵심기술연구센터(센터장 박지상 책임연구원)가 17일 전라북도 부안군 신재생에너지단지에서 ‘풍력 소재·부품 시험동’을 준공하며, 풍력 발전기의 소재부터 초대형 풍력 블레이드 개발까지 풍력 분야 전주기적 종합 시험을 진행할 수 있는 시설이 건설돼 향후 국내 풍력 산업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E4DS의 발빠른 소식을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