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먼트14가 와이파이 또는 셀룰러 네트워크를 통해 단 몇 분 만에 센서 메시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클라우드에 디바이스를 연결할 수 있는 메시 기반 네트워킹 지원 차세대 클라우드 연결 개발 키트 파티클을 선보인다. 파티클 IoT 플랫폼은 디바이스와 클라우드를 안정적이면서 안전하게 연결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며, 시제품에서 디바이스 클라우드 호스트 인프라를 이용한 제품 구현까지의 전체 과정을 자연스럽고 효율적으로 진행한다. 기본적으로 파티클은 셀룰러 네트워크, 와이파이, 메시 네트워크 등 3가지 개발 키트를 통해 파티클 디바이스 클라우드에 연결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제공한다.
| 파티클, 클라우드 연결 3가지 방법 제공
| 와이파이-아르곤, LTE-보론, 메시-제논
| 엘리먼트14 커뮤니티에 전용 디자인 센터 마련
엘리먼트14가 와이파이 또는 셀룰러 네트워크를 통해 단 몇 분 만에 센서 메시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클라우드에 디바이스를 연결할 수 있는 메시 기반 네트워킹 지원 차세대 클라우드 연결 개발 키트 파티클(Particle)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파티클 IoT 플랫폼
파티클 IoT 플랫폼은 디바이스와 클라우드를 안정적이면서 안전하게 연결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며, 시제품에서 디바이스 클라우드 호스트 인프라를 이용한 제품 구현까지의 전체 과정을 자연스럽고 효율적으로 진행한다.
기본적으로 파티클은 셀룰러 네트워크(Boron), 와이파이(Argon), 메시 네트워크(Xenon) 등 3가지 개발 키트를 통해 파티클 디바이스 클라우드에 연결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제공한다.
먼저 아르곤(Argon)은 와이파이 기반 개발 보드로서, 단독 와이파이 엔드포인트 또는 파티클 메시 네트워크용 와이파이 지원 게이트웨이로 작동할 수 있다. 노르딕 nRF52840 칩을 기반으로 하며, 배터리 충전 회로가 내장되어 몇 분 내에 Li-Po에 연결하여 로컬 네트워크를 구현할 수 있다.
아르곤 키트
아르곤 키트는 기존 프로젝트를 파티클 디바이스 클라우드에 연동하거나 전체 로컬 엔드포인트 그룹을 연결하는 훌륭한 게이트웨이로 활용할 수 있다.
보론(Boron) LTE는 LTE CAT-M1/NB1 기반 개발 키트로서, 단독 셀룰러 엔드포인트 또는 파티클 메시 네트워크용 LTE 지원 게이트웨이로 작동할 수 있다. Nordic nRF52840 칩을 기반으로 하며 배터리 충전 회로가 내장되어 몇 분 내에 Li-Po에 연결하여 로컬 네트워크를 구현할 수 있다.
보론 키트
보론 키트는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없거나 불안정한 경우 기존 프로젝트를 Particle Device Cloud에 연동하거나 전체 로컬 엔드포인트 그룹을 연결하는 훌륭한 게이트웨이로 활용할 수 있다.
제논(Xenon)은 저렴한 메시 지원 개발 보드로서, 파티클 메시 네트워크 내에서 자체 엔드포인트 또는 리피터 역할을 맡게 된다. 제논은 하나의 메시로서 IoT 네트워크의 엔드포인트로 작동할 수 있다. 노르딕 nRF52840 칩을 기반으로 하며 배터리 충전 회로가 내장되어 몇 분 내에 Li-Po에 연결하여 로컬 네트워크를 구현할 수 있다.
제논 키트
제논 키트는 센서, 모터, 펌프, 밸브, 데이터 관심 지점을 연결하는 데 있어 최상의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제논 키트와 아르곤 또는 보론 게이트웨이를 함께 사용하면 디바이스 클라우드의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다.
파티클 개발 키트는 엘리먼트14 한글 웹사이트(https://kr.element14.com/b/particle)에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엘리먼트14 커뮤니티에서는 파티클 관련 전용 디자인 센터가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