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셔가 netIOT 에지 게이트웨이 제품군을 위한 최신 1.2.0.0 버전 소프트웨어를 공급한다. 소프트웨어 릴리스 1.2는 통합 LTE 모뎀을 통한 인터넷 연결 및 에지 분석 기능에 중점을 두고 개발되었으며, 기존 노드를 대체하는 새로운 Node-RED 기반 OPC-UA 프레임워크를 사전에 설치하여 광범위한 서버 및 클라이언트 기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새롭게 추가된 모바일 데이터 지원 기능은 LTE 모뎀 설정 및 상태 모니터링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었으며, WLAN 클라이언트 및 이더넷 인터페이스에는 자동 DHCP 구성 모드가 활성화된 상태에서도 DNS 서버 구성을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 netIOT 에지 게이트웨이 1.2.0.0 업데이트
| Node-RED OPC-UA 프레임워크 사전 설치
| LTE 모뎀 설정 및 상태 모니터링 가능
힐셔가 netIOT 에지 게이트웨이를 위해 보안이 강화된 새로운 버전의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
힐셔는 30일, netIOT 에지 게이트웨이(Edge Gateway) 제품군을 위한 최신 1.2.0.0 버전 소프트웨어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힐셔 netIOT 에지 게이트웨이 (이미지=힐셔)
소프트웨어 릴리스 1.2는 통합 LTE 모뎀을 통한 인터넷 연결 및 에지 분석 기능에 중점을 두고 개발되었으며, 기존 노드를 대체하는 새로운 Node-RED 기반 OPC-UA 프레임워크를 사전에 설치하여 광범위한 서버 및 클라이언트 기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새롭게 추가된 모바일 데이터 지원 기능은 LTE 모뎀 설정 및 상태 모니터링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었으며, WLAN 클라이언트 및 이더넷 인터페이스에는 자동 DHCP 구성 모드가 활성화된 상태에서도 DNS 서버 구성을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또한, netIOT 에지 게이트웨이가 서브넷에서 필드버스 인터페이스를 제외한 이더넷 인터페이스를 위한 DHCP 서버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기능 및 각 인터페이스에 대해 사전 정의된 방화벽 프로파일을 사용할 수 있는 기본 방화벽 NAT(Network Address Translation) 기능이 지원된다.
릴리스 1.2에는 처음으로 통합된 netIOT 진단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해 연결된 네트워크 간의 IP 경로를 정의할 수 있는 스태틱 라우팅(Static Routing) 기능 등도 추가되었다.
릴리스 1.2의 공개와 함께 netIOT 진단 애플리케이션 필드테스트가 종료되었으며, 애플리케이션 버전 또한 1.0으로 한 단계 향상되었다. 온프레미스 게이트웨이의 새로운 에지 분석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신규 라이선스가 필요하며, 이는 무료로 제공된다.
이미 설치되어 있는 데이터베이스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이 무료 라이선스를 게이트웨이에 업로드 해야 한다. netIOT 온프레미스 에지 게이트웨이의 초기 LTE 버전은 유럽 시장에만 적용이 가능하다.
▲힐셔 코리아 원일민 대표 (사진=이수민 기자)
힐셔 코리아 원일민 대표는 “IoT 시장이 실질적인 상용화 단계에 접어들면서 클라우드 기반의 다양한 부가가치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 요구되고 있다”라며, “힐셔는 필드 장치와 에지 컴퓨팅,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여러 netIOT 솔루션을 기반으로 확장 가능한 미래형 IoT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