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컨트롤러 없이 시스템으로 작동하는 키네틱스 5100 서보 드라이브 및 TLP 모터, 케이블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키네틱스 5100 서보 드라이브는 고속, 저전력 모션 제어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제어 기능을 지니고 있다. 마이크로800 컨트롤러, 로직스 기반 컨트롤 시스템과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단독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내장된 안전 토크가 꺼지면 사용자는 전체 장비의 전원을 끄지 않고도 모터 토크를 제거할 수 있어 장비가 안전한 상태일 때 빠르게 재시동할 수 있다.
키네틱스 5100 서보 드라이브 및 TLP 모터
컨트롤러 없이 시스템으로 작동 가능해
듀얼 포트 이더넷/IP로 DLR 토폴로지 지원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18일, 컨트롤러 없이 시스템으로 작동하는 키네틱스(Kinetix) 5100 서보 드라이브(Servo Drive) 및 TLP 모터, 케이블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로크웰, 키네틱스 5100 서보 드라이브 및
TLP 모터, 케이블 출시 (사진=로크웰)
알렌브래들리(Allen-Bradley) 키네틱스 5100 서보 드라이브는 광범위한 고속, 저전력 모션 제어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다양한 제어 기능을 지니고 있다. 마이크로(Micro)800 컨트롤러, 로직스(logix) 기반 컨트롤 시스템과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단독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내장된 안전 토크가 꺼지면 사용자는 전체 장비의 전원을 끄지 않고도 모터 토크를 제거할 수 있어 장비가 안전한 상태일 때 빠르게 재시동할 수 있다. 또한, 듀얼 포트 이더넷/IP를 통해 DLR(Device Level Ring) 토폴로지를 지원한다.
로크웰의 사이먼 왕(Simon Wang) 제품 매니저는 “키네틱스 5100은 중간 크기의 포장 기계에 적합하다”며, “드라이브, 모터, 케이블을 하나로 묶어 더 경쟁력 있는 시스템 가격 책정이 가능했다”고 밝혔다.
키네틱스 5100 서보 드라이브는 알렌브래들리 울트라 300 디지털 서보 드라이브 사용자를 위한 옵션을 제공한다. 울트라 300 디지털 서보 드라이브는 키네틱스 5100 서보 드라이브로 대체되면서 단종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