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 트윈 빌더가 IoT 브레이크스루 어워즈에서 올해의 IIoT 솔루션’을 수상했다. 단일 워크플로우 내에서 시뮬레이션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트윈을 제작하고 검증하는 앤시스 트윈 빌더는 사용자에게 IoT 기기의 유지 보수 상태 및 성능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디지털 트윈 제작 및 검증하는 앤시스 트윈 빌더
IoT 브레이크스루 어워즈 올해의 IIoT 솔루션 수상
앤시스는 6일, 앤시스 트윈 빌더(Ansys® Twin Builder™)가 ‘IoT 브레이크스루 어워즈(Breakthrough Awards)’에서 ‘올해의 IIoT 솔루션’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앤시스 트윈 빌더 [이미지=앤시스]
IoT 브레이크스루 어워즈는 IoT 시장에서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혁신 기술과 기업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산업 및 기업용 IoT, 스마트시티 기술, 홈 오토메이션, 커넥티드카 등의 분야에서 전 세계 3,700개 이상의 기술 및 기업이 후보로 추천됐다.
단일 워크플로우 내에서 시뮬레이션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트윈을 제작하고 검증하는 앤시스 트윈 빌더는 사용자에게 IoT 기기의 유지 보수 상태 및 성능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앤시스 트윈 빌더는 제품의 물리 기반의 가상 복제품과 IIoT 연결 플랫폼을 활용, 수집한 센서 데이터 원본을 결합해 엔지니어가 장비를 분석하고 노후 과정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장비의 실제 성능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기업은 제품 수명을 연장하고 고장을 최소화하며, 예측하지 못한 다운타임을 줄이고 적시 유지 보수 또는 교체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석유 및 가스, 산업, 에너지, 자동차, 항공우주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들이 상당한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