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C는 서버, 스토리지, DBMS 등 기반 소프트웨어 및 컴퓨팅 장비의 성능을 시험하고 평가하는 국제공인기관으로, IoT 환경에서 성능시험을 위한 TPCx-IoT 등의 벤치마크를 주관하고 있다. 마크베이스는 AMD와 함께 참여한 TPCx-IoT 테스트에서 두 차례 1위를 기록하며 공식 사이트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마크베이스, TTA 주선으로 AMD와 협업
전년 대비 IoTps 기록 약 240% 향상
마크베이스는 20일, AMD와 함께 참여한 TPCx-IoT 테스트에서 자사의 시계열 DBMS '마크베이스 DBMS'가 두 차례 1위를 기록하며 공식 사이트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 TPCx-IoT 테스트 결과 [출처=TPC]
TPC는 서버, 스토리지, DBMS 등 기반 소프트웨어 및 컴퓨팅 장비의 성능을 시험하고 평가하는 국제공인기관으로, IoT 환경에서 성능시험을 위한 TPCx-IoT 등의 벤치마크를 주관하고 있다.
AMD CPU가 탑재된 슈퍼마이크로 A+ 서버에서 마크베이스 DBMS는 1회차에서 2,199,052, 2회차에서 2,480,917 IoTps의 초당 IoT 데이터 수집/분석 속도를 기록했다. 이는 마크베이스가 직전에 세운 1,043,276 IoTps의 240% 이상 상회하는 기록이며, 여타 DBMS 대비 최소 3배에서 최대 17배를 상회하는 수치다.
김성진 마크베이스 대표는 AMD와의 협업을 주선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 감사를 표하면서 “TTA, AMD와 함께 입증한 성능을 통해 글로벌 스마트 X 시장에서 존재감을 각인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TTA 최영해 회장은 “국산 기반 소프트웨어 및 컴퓨팅 장비산업의 활성화와 판로 개척을 위하여 TTA도 정부와 함께 관련 시험 및 인증을 지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