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가 빌딩 제어와 공정 자동화를 위한 소프트웨어 구성 가능 I/O 제품인 AD74412R, AD74413R을 출시했다. 두 제품을 활용하면 재배선 작업을 할 필요 없이 재구성 가능한 모듈 채널을 이용해 원격 설계가 가능하다. 제조기업은 이를 활용하여 신규 프로젝트를 보다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더욱 유연한 자동 제어를 구현하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ADI, 소프트웨어 구성 가능 I/O 제품 2종 출시
오래된 고정 기능 I/O 모듈 대체할 수 있어
전통적인 빌딩 및 공장 제어 시스템은 각종 설비와 센서의 통신을 위한 개별 유선 입출력들로 복잡한 구성을 이루며, 구성 작업도 수동으로 이뤄져 비용과 수고가 많이 들었다.
인더스트리 4.0이 부상하면서 이제 제조기업은 소비자 행동과 수요의 변화 움직임에 쉽고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유연한 시스템을 구축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했다.
▲ SW 구성 가능 산업용 I/O 출시 [이미지=ADI]
이에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29일, 빌딩 제어와 공정 자동화를 위한 소프트웨어 구성 가능 I/O 제품군에 속하는 AD74412R과 AD74413R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두 제품을 활용하면 재배선 작업을 할 필요 없이 재구성 가능한 모듈 채널을 이용해 원격 설계가 가능하다.
제조기업은 ADI의 소프트웨어 구성 가능 I/O를 활용하여 신규 프로젝트를 보다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더욱 유연한 자동 제어를 구현함으로써 설계 및 설치 비용을 절감하는 것은 물론 커미션 지연도 줄일 수 있다.
소프트웨어 구성 가능 I/O를 사용하면 제조기업은 연식이 오래된 고정 기능 I/O 모듈을 대체할 수 있다. 설치에 따라 I/O 구성이 달라지는 여러 사용자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적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할 수도 있다.
전통적으로 여러 대의 I/O 모듈과 채널 종류별로 전용 배선이 필요한 제어반을 사용하는 시스템의 경우, 하드웨어에 대한 요구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 이제는 최종 사용자가 프로그램이 가능한 모듈형 제품 한 대만 제어실에 설치해도 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변화는 물류와 제조 및 지원 비용을 줄이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소프트웨어 구성 가능 I/O는 이더넷 기반 제어 네트워크로 전환하기 위한 가교 구실도 한다. 10BASE-T1L 산업용 이더넷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데 필요한 장비 설치에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는 설치된 HART 기능의 4-20mA 센서, 액추에이터와 10BASE-T1L 또는 100M 파이버 백홀 간 변환을 위한 표준화된 구성 가능 필드 I/O 장치를 개발할 수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