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운용과 관련해 국가 자격증 제도가 없는 상황에서 유니버설 로봇이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의 인증교육센터를 통해 첫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로봇캠퍼스는 로봇 분야의 융합생산기술 인력을 전문적으로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3월 개교했다.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최초로 인증서 수여
유니버설로봇, 로봇캠퍼스와 1월 업무협약 체결
전공 학과, 로봇 특화 기계-전자-자동화-IT 구성
로봇 운용과 관련해 국가 자격증 제도가 없는 상황에서 국제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인증서가 처음으로 국내에서 발행됐다. 유니버설로봇은 5일,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의 인증교육센터를 통해 첫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인증서 수여식 [사진=유니버설로봇]
지난 1월, 유니버설로봇과 인증교육센터 업무협약을 체결한 로봇캠퍼스는 로봇 분야의 융합생산기술 인력을 전문적으로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3월 개교했다. 로봇의 제작 및 운영을 위한 기계, 전자, 자동화, IT를 전공 학과로 두고 있다.
이내형 유니버설로봇 코리아 대표는 “로봇캠퍼스와의 협약은 아시아 최초로 진행한 대학과의 업무 협약으로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라며, “향후 로봇 전문 인재 양성의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유니버설로봇의 인증교육센터는 한국을 포함해 유럽, 미주, 아시아에 걸쳐 13개의 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교육은 사전에 신청받아 한정된 인원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