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화 엔지니어는 안정적인 플랜트 유지관리를 위해 SCADA/HMI 데이터와 네트워크 상태를 모니터링해 네트워크의 다운타임을 방지하고자 한다. 이에 모싸는 산업용 스마트 스위치 제품군에 ‘SDS-3016’ 시리즈를 추가했다. 신규 시리즈는 IA 프로파일을 비롯해 기가비트 업링크 및 8개의 추가 포트를 포함하고 있다.
모싸, 산업용 스마트 스위치 SDS-3016 공개
3 프로토콜, 2 설치 방식, 1 대시보드 제공
기가비트 업링크 및 8개 추가 포트 포함
자동화 엔지니어는 안정적인 플랜트 유지관리를 위해 네트워크의 기본 상태에 점점 더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주력하는 부분은 SCADA/HMI 데이터와 네트워크 상태를 모니터링해 네트워크의 다운타임을 방지하는 것이다.
모싸는 8일, 산업용 스마트 스위치 제품군에 ‘SDS-3016’ 시리즈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제품군은 산업 자동화(Industrial Automation; IA) 프로파일을 비롯해 기가비트 업링크 및 8개의 추가 포트를 포함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자동화 엔지니어는 스마트 제조에서 증가하는 데이터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 SDS-3016 시리즈 스마트 스위치 [사진=모싸]
SDS-3016 시리즈 스마트 스위치는 특히 산업 자동화 엔지니어와 자동화 머신 빌더를 위해 설계됐으며, IT 기반 네트워크 관리 기술을 갖추지 않아도 된다.
14+2G 포트의 기가비트 스마트 이더넷 스위치로, 3개의 산업용 프로토콜(EtherNet/IP, PROFINET, Modbus/TCP)을 포함한다. 설치 방식은 DIN-레일 및 랙-마운팅 등 2가지다. 편한 장치 구성 및 포트 진단 보고서 작성을 위한 1페이지 대시보드 GUI를 지원하며, SCADA/HMI/NMS 통합을 지원하는 원스텝 구성을 제공한다. 클라이언트 RSTP/STP/MRP 네트워크 리던던시도 지원한다.
모싸의 제품 매니저, 엘사 리우(Elsa Liu)는 “새로운 제품군은 사전 구성된 3개의 산업 자동화 프로토콜, 2가지 설치 방식, 간편한 구성을 위한 1페이지의 대시보드로 구성된다”라며,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지 않고도 프로파일 기반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장치 하단에 로터리 코딩 DIP 스위치를 추가했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