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이 경상남도 창원시에 ‘창원 3D익스피리언스 이노베이션 센터’를 개소했다. 경남 지역의 제조업 혁신과 인재 양성, 일자리 창출 등이 목표인 해당 센터의 개소식에는 다쏘시스템 임직원은 물론, 김경수 경남도지사, 허성무 창원시장, 이호영 창원대학교 총장, 박민원 창원스마트그린산단사업단 단장 등이 참석했다.
창원 3D익스피리언스 이노베이션 센터 개소
경남 제조업 혁신, 인재 양성, 일자리 창출 목표
다쏘시스템코리아 임직원 및 5개 파트너 입주
다쏘시스템은 12일, 경상남도 창원시에 ‘창원 3D익스피리언스 이노베이션 센터(3DEXPERIENCE Innovation Center)’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경남 지역의 제조업 혁신과 인재 양성, 일자리 창출 등이 목표인 해당 센터의 개소식에는 다쏘시스템 임직원은 물론, 김경수 경남도지사, 허성무 창원시장, 이호영 창원대학교 총장, 박민원 창원스마트그린산단사업단 단장 등이 참석했다.
▲ 창원 3D익스피리언스 이노베이션 센터 개소식에
참가한 관계자 일동 [사진=다쏘시스템코리아]
다쏘시스템은 2019년 12월, 창원스마트산단 사업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경남 제조업의 지속할 수 있는 성장을 위해 지역 기업과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글로벌 스마트제조 기술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창원대, 문성대, 경남대 등 창원 내 3개 대학과 협력하여 대학생 대상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활용한 3D 기술 체험, 현장에 필요한 기술 교육 등을 제공하며 지역 인재양성을 지원하고 있다.
산학협력을 통한 3D 전문 인력 양성뿐만 아니라, 다쏘시스템은 지역 내 경력단절 시민과 미취업자들을 대상으로 3D 디지털 교육을 제공하여 ‘디지털 데이터 크리에이터’로 육성하는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이는 2D 데이터를 3D 환경으로 변환하여 경남도를 디지털 뉴딜 선도 지역의 초석으로 마련하기 위함이다.
창원 3D익스피리언스 이노베이션 센터는 △3D익스피리언스 존, △공용 공간, △사무 공간, △다쏘시스템 5개 ‘파트너 사무 공간’으로 구성됐다.
조영빈 다쏘시스템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센터는 다쏘시스템코리아와 경남 지역이 2019년부터 함께 이루어낸 노력의 결과물”이라며, “센터를 거점으로 산학협력을 통한 인재 양성과 일자리 창출에 나서고, 창원 지역 중소 제조기업들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