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 로봇이 오는 3월7일 e4ds 웨비나를 통해 ‘협동로봇 활용 가이드 - 코봇으로 머신텐딩하기’를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
유니버설 로봇이 노동력 부족과 자동화에 대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들에게 해답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유니버설 로봇은 오는 3월7일 e4ds 웨비나를 통해 ‘
협동로봇 활용 가이드 - 코봇으로 머신텐딩하기’를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
협동로봇은 산업용 로봇 대비 작고 가벼우며, 배치하기가 훨씬 쉽다. 또한 재구성이 가능해 모듈화에 용이하고, 안정성이 높다.
이에 최근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2026년에는 전세계적으로 22억달러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협동로봇은 스마트팩토리를 비롯한 모든 공정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으며, 협업 및 안전, 유연한 배치, 쉬운 프로그래밍, 빠른 셋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협동로봇은 노동력 부족과 자동화에 대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최고의 솔루션이 될 수 있다.
이는 협동 로봇이 생산주기 시간을 단축해 교대에 들어가는 인력을 줄일 수 있고, 사람이 작업 후 다른 작업을 하기 위해 다른 동작을 취하는 상황을 없애 작업 시간을 줄여 더 적은 일력으로 작업을 마감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사람과 달리 하나 또는 두 가지 이상의 단순작업에 활용할 수 있어 한꺼번에 처리되지 않는 여러 하위 작업 프로세스를 처리할 수 있어 최대 5배까지 생산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이에 작업자가 받는 스트레스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인력을 보다 생산적인 작업에 투입해, 작업의 효율을 높이 수 있다.
이러한 협동 로봇의 장점을 효과적으로 설명하고, 관련 사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e4ds에서는 유니버설 로봇과 함께 3월7일 웨비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임재익 유니버설 로봇 기술팀 과장과 일렉트릭스 이정민 파트장이 협동 로봇을 활용한 팔레타이징 어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전 세계 다양한 고객 사례와 자동화 방법을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웨비나 참여자를 대상으로 블루투스 스피커, 유니버설 로봇 머그컵 등 경품이 마련돼 있다.
웨비나 참여는 무료며,
e4ds ee웨비나 페이지(
https://www.e4ds.com/webinar_detail.asp?idx=788)에서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