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리얼티가 서울에 위치한 데이터센터에서 AWS 고객들이 AWS에 직접 연결함으로써 하이브리드 IT 솔루션 최적화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디지털 리얼티는 "이제 디지털 리얼티의 서울 고객들은 자사의 프라이빗 인프라를 AWS 아태지역(서울)에 연결해 프라이빗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게 된다"며, "하이브리드 아키텍처 솔루션을 최적화하고, AWS에 대한 저지연 및 고성능의 안전하고 비용 효율적인 연결을 활용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디지털 리얼티 고빈드 초우다리(Govind Choudhary) 아태지역 서비스 및 마케팅 전략 책임자
AWS, 서울 ICN10서 AWS 다이렉트 커넥트 지원
전용 회선 활용...하이브리드 IT 솔루션 최적화
디지털 리얼티가 서울에 위치한 데이터센터에서 AWS 고객들이 AWS에 직접 연결함으로써 하이브리드 IT 솔루션 최적화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디지털 리얼티(Digital Realty)는 7일 온라인 간담회를 열고 고객들이 단일 교차 연결을 통해 AWS(Amazon Web Services)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서울에 위치한 디지털 리얼티의 ICN10 데이터센터에서 새로운 AWS 다이렉트 커넥트(Direct Connect) 온램프(On-Ramp)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리얼티는 "이제 디지털 리얼티의 서울 고객들은 자사의 프라이빗 인프라를 AWS 아태지역(서울)에 연결해 프라이빗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게 된다"며, "하이브리드 아키텍처 솔루션을 최적화하고, AWS에 대한 저지연 및 고성능의 안전하고 비용 효율적인 연결을 활용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최근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 데이터의 집약도가 심화되는 가운데, 많은 기업들은 데이터 관리를 좀더 심층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클라우드 채택과 더불어 온레미스와 퍼블릭 클라우드를 모두 활용한 하이브리드 IT 아키텍처를 채택하고 있다. 특히 한국은 새롭게 성장하는 데이터센터 허브로서 그 중요성이 갈수록 증가함에 따라 국내 데이터 교환 규모와 관련 데이터센터 서비스 수요가 향후 몇 년 동안 크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디지털 리얼티는 기업이 이에 대처하기 위한 방안으로 임대형 데이터센터 MTDC(멀티 테넌트 데이터센터)가 이러한 아키텍처를 배치하는 데 효율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MTDC를 통해 한곳에서 모든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 및 관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디지털 리얼티는 글로벌 데이터센터 플랫폼인 플랫폼디지털(PlatformDIGITAL®)을 통해 국내 데이터센터 고객들을 대상으로 AWS 다이렉트 커넥트(Direct Connect)에 대한 전용 액세스를 제공한다. 이는 서비스 제공업체와 기업을 연결시켜 준다.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자는 플랫폼에서 강력한 연결성을 기반으로 기업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다이렉트 커넥트(Direct Connet)'는 기존에 퍼블릭 클라우드의 단점을 극복하고자 인터넷 기반이 아닌 고정된 네트워크를 구축해 높은 처리량과 일관성을 제공한다. 최소 네트워크 지연시간 및 안정적 통신 품질을 제공하는 전용 회선 서비스다.
이를 통해 고객은 민감한 데이터 트래픽을 격리하여 보안 및 개인정보보호를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저지연, 고대역폭의 상호접속 기능을 통해 공용 인터넷에서 액세스를 안정화할 수 있다. 대량의 워크로드의 이동도 원활하다. 데이터 전송 비용을 3분의 2 수준으로 절감할 수 있다.
AWS 다이렉트 커넥트 총괄 매니저인 이마드 벤자민(Emad Benjamin)은 "AWS 다이렉트 커넥트를 이용하면, 데이터센터나 사무실 또는 코로케이션 환경에서 AWS 내부 및 외부로 데이터를 비공개적으로 직접 전송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고객들은 1Gbps, 10Gbps, 100Gbps 전용 연결을 선택하거나 디지털 리얼티와 같은 AWS 다이렉트 커넥트 제공 파트너와 협력하여 50Mbps~10Gbps 대역폭의 호스팅 연결을 이용할 수 있다.
디지털 리얼티는 "서울 상암 DMC에 위치한 ICN10에서 AWS 글로벌 네트워크에 연결을 할 수 있고, 하이브리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기존 네트워크를 AWS로 확대해서 페타바이트 급의 대규모 데이터셋 처리도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 리얼티는 "엔터프라이즈 고객사들 같은 경우 AWS 다이렉트 커넥트의 연결을 1개 로케이션에서만 하는 건 충분하지 않다"며, "회복 탄력성이 부족하기 때문에 1개 이상의 로케이션을 상호 연결하는 것이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디지털 리얼티는 클라우드 및 망 중립 데이터센터와 코로케이션 및 상호 연결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최대 공급업체다.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50개 도시에서 5천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300개 이상의 글로벌 데이터센터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서울이 온램프로 추가되면서 디지털 리얼티의 플랫폼디지털은 현재 전 세계 17개 도시에서 AWS 다이렉트 커넥트 클라우드 온램프를 호스팅하고 있다. 고객들은 디지털 리얼티의 상호 연결 솔루션 및 오케스트레이션 솔루션인 서비스패브릭(ServiceFabric™)을 통해 모든 지역의 AWS 다이렉트 커넥트에 대한 가상 액세스를 활용할 수 있다.
이날 디지털 리얼티는 100% 재생에너지를 활용해 미국, 유럽 뿐만 아니라 아태 지역에서도 넷 제로를 달성할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효율적인 물 사용을 하기 위한 물 절약 방법을 찾고 있으며, 액체 냉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에너지 효율성을 달성할 전략을 세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