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어러블 로봇 스타트업 위로보틱스가 추석을 맞아 국내 최초 일상용 웨어러블 로봇 ‘WIM(윔)’ 특별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8월26일부터 9월18일까지 위로보틱스 공식홈페이지 자사몰에서 단독으로 진행하며, 20만원 쿠폰 증정 혜택으로 B2C 제품을 299만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이벤트를 맞이하여 기간 내 윔 구매 시 윔 전용 배터리는 사은품으로 제공된다.
▲지난 5월 위로보틱스가 올림픽공원에서 부모님과 함께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8월26일∼9월18일 공식홈페이지 자사몰 단독 진행
웨어러블 로봇 스타트업 위로보틱스가 추석을 맞아 국내 최초 일상용 웨어러블 로봇 ‘WIM(윔)’ 특별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8월26일부터 9월18일까지 위로보틱스 공식홈페이지 자사몰에서 단독으로 진행하며, 20만원 쿠폰 증정 혜택으로 B2C 제품을 299만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이벤트를 맞이하여 기간 내 윔 구매 시 윔 전용 배터리는 사은품으로 제공된다.
WIM은 최초의 일상용 웨어러블 로봇으로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웨어러블 로봇이다. 올해 초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2024에서 Robotics와 Accessbility & Aging Tech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윔’은 보조모드와 운동모드, 오르막모드와 내리막모드 총 4가지 모드로 일상생활 속 보행에 도움을 준다. 보조모드는 다리를 들어주는 기능으로 보폭과 보행 속도 향상에 도움을 주며, 운동 모드는 반대로 다리에 저항을 주어 평소보다 하체 근력을 많이 사용하게 하여 근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위로보틱스는 그동안 의료용과 산업용 등 특수한 환경에만 머물러있던 웨어러블 로봇을 일상 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과 기능을 강화했다. 윔을 착용하고 걷기만 하면 자세 정보, 보행데이터를 기반으로 착용자의 근골격계 정보를 분석해 보행자세, 효율성, 근력 강화 등 선택적으로 착용자에게 필요한 부분을 개선할 수 있다. 또 고령으로 인해 근력이 저하된 시니어 또는 질병으로 인해 보행 운동이 지속적으로 필요한 환자 등에 활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올해 3월 서울 잠실에 전문체육 단련시설인 ‘윔 보행운동 센터’를 오픈해 보행운동 전문가의 심도있는 상담과 WIM체험 기회를 제공해오고 있다.
위로보틱스 관계자는 “많은 부모님들이 WIM과 함께 다시 가족과 함께 발맞춰 걸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본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위로보틱스에서 처음으로 준비하는 이벤트인만큼, 많은 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리며 올 추석 위로보틱스의 보행보조 웨어러블 로봇 윔으로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위로보틱스는 오는 9월부터 부산에서 WIM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