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토리토크 디자인 워크벤치’ 출시
산업 자동화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Inc.)이 소형 자동화 시스템 설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산업용 소프트웨어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했다.
로크웰은 마이크로 컨트롤 시스템에 특화된 무료 설계 소프트웨어 ‘팩토리토크 디자인 워크벤치(FactoryTalk® Design Workbench™)’를 29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소형 독립형 자동화 시스템을 다루는 장비 제작자 및 제조기업을 위한 고효율 설계 환경을 제공하며, Micro800™ 컨트롤러와 호환되는 버전1으로 첫선을 보였다.
팩토리토크 디자인 워크벤치는 프로그래밍, 구성, 문제 해결을 위한 통합 작업 공간을 갖춘 올인원 설계 플랫폼이다.
특히 포장, 상하수도, 농업, 자재 취급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긴 개발 주기와 분산된 도구, 제한된 유연성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소프트웨어는 기존 Logix 제품군과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현대적인 UI를 채택해 사용자 적응 속도를 높였으며, 다운로드 속도 향상과 온라인 워크플로우 개선을 통해 작업 효율을 극대화했다.
또한 Micro810® 및 최신 Micro800 Lx0E 컨트롤러에 대한 다중 장치 지원 기능을 통해 여러 컨트롤러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어 문제 해결 과정이 더욱 간소화됐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제품 관리자 완 샨 루(Wan Shan Loo)는 “팩토리토크 디자인 워크벤치는 마이크로 컨트롤 시스템을 위한 차세대 설계 환경을 제공하며, 사용자에게 생산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며 “직관성과 편의성을 요구해온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연간 업데이트를 통해 더 많은 장치 통합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소프트웨어는 무료로 제공되며,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향후 다양한 자동화 장치와의 호환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중소 제조기업부터 대기업 R&D 부서까지 폭넓은 사용자층이 효율적인 자동화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오는 11월17일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오토메이션 페어(Automation Fair®)’에서 팩토리토크 디자인 워크벤치를 공식 공개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핸즈온 랩과 기술 세션을 통해 참가자들이 직접 소프트웨어를 체험하고, 다양한 기능을 실습해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