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새로 출시된 구글 픽셀 7(Google Pixel 7) 스마트폰에서 비접촉식 NFC 통신 제어 및 보안 기능을 자사의 ST54K IC이 관리한다고 14일 밝혔다.
ST ST54K·탈레스 모바일 보안 OS 결합
ST54K, 비접촉식 거래 최상의 보안 보장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새로 출시된 구글 픽셀 7(Google Pixel 7) 스마트폰에서 비접촉식 NFC 통신 제어 및 보안 기능을 자사의 ST54K IC이 관리한다고 14일 밝혔다.
구글 설계자들이 선택한 이 ST 디바이스는 NFC 제어 및 인증된 보안소자(Secure Element)를 단일칩에 통합해 공간을 절감하고 핸드셋 설계를 간소화한다.
NFC 비접촉 감도를 향상시키는 독점 기술이 내장된 ST54K는 가장 안정적인 커넥티비티와 함께 탁월한 비접촉식 사용자 경험 및 비접촉식 거래에 대한 최상의 보안을 보장하기 위해 채택됐다.
ST는 구글 픽셀 7을 위해 ST54K에 탈레스의 모바일 보안 운영체제(OS)를 결합했다.
이 OS는 최고 수준의 보안 산업 표준을 충족하며, 다른 NFC 보안 애플리케이션과 eSIM(embedded SIM)을 동일한 ST54K 보안소자에 통합할 수 있게 지원한다.
마리-프랑스 리-제 프로랑텡(Marie-France Li-Saï Florentin) ST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디지털 IC 그룹 부사장이자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사업본부장은 “구글은 최고 보안 수준의 CC EAL5+ 를 충족하는 뛰어난 성능, 저전력,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기 위해 ST54K를 채택했다”며 “이를 통해 최상의 사용자 경험은 물론, 안전한 비접촉식 거래를 보장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엠마뉴엘 운구란(Emmanuel Unguran) 탈레스 모바일 커넥티비티 솔루션 부문 수석 부사장은 “ST의 ST54K와 탈레스의 보안 OS 및 발급 기능을 결합하면서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에 맞게 진화된 인증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며 “즉각적인 커넥티비티를 지원하는 eSIM, 대중교통 티켓팅과 디지털 자동차 키와 같은 디지털 지갑 서비스 등도 있다. 이 솔루션은 안드로이드 에코시스템에서는 최초로 eSIM MEP(Multiple Enabled Profiles)를 지원하는 제품이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구글 픽셀 7은 지난 10월 7일 시장에 출시됐다.
NFC 컨트롤러 및 보안소자와 탈레스의 보안 OS를 결합한 ST의 ST54K 단일칩은 안드로이드 핸드셋의 안정적인 고성능 비접촉식 기능을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입증됐으며, 제약없이 모든 OEM들이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