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반도체(NXP Semiconductor)는 커넥티드 차, 전기차, 자율주행차 등과 같은 미래 자동차를 위한 신규 제어 및 컴퓨팅 아키텍쳐인 NXP S32 플랫폼을 발표했다
주요 8개 자동차 제조사가 향후 출시 모델 개발에 S32 플랫폼
현재 자동차 안전 플랫폼 성능 대비 10배 향상
NXP 반도체(NXP Semiconductor)는 커넥티드 차, 전기차, 자율주행차 등과 같은 미래 자동차를 위한 신규 제어 및 컴퓨팅 아키텍쳐인 NXP S32 플랫폼을 발표했다.
이는 완전 확장형 차량 컴퓨팅 아키텍처로 통합된 마이크로컨트롤러/마이크로프로세서(MCU/MPU) 아키텍쳐를 제공한다. 또한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전반에 걸친 동일한 소프트웨어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ASIL D 성능을 갖춘 S32 프로세싱 플랫폼 개요도
이러한 환경은 자동차 제조사에 새로운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을 활용해 비용이 많이 드는 연구 개발 작업을 재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차량 아키텍처와, 출시 일정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또한 S32 플랫폼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영역에 걸쳐 자동차 품질, 신뢰성 및 ASIL D 성능을 제공하도록 개발되었다.
루카 디암브로기(Luca DeAmbroggi) IHS 수석연구원은 “전통적이고 혁신적인 차량 제조사와 신규 업체, 심지어 티어 1 이상의 업체들까지 차량 도메인, 세그먼트 및 지역 전반에 공히 적용할 수 있는 표준화된 작업 방식을 추구하고 있다. 증가하는 성능 수요를 충족하면서, 신속한 출시 요구에 발맞추고 개발 비용을 줄이기 위함이다. 이러한 배경에서 ADAS, 자율 주행 및 연결 등과 같은 분야의 주요 애플리케이션 개발 단축을 위해서는 공통의 아키텍쳐와 확장 가능한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