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텍스 타이베이 2019에서 스타트업 플랫폼인 이노벡스에 한국을 포함하여 프랑스, 네덜란드, 스웨덴 등 총 11개의 국가관이 열린다. 해마다 많은 스타트업들이 이노벡스에서 최첨단 서비스와 제품을 선보여 VC와 기업 투자자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한국은 이노벡스 개관 첫해부터 한국관을 마련, 매년 10곳 남짓의 국내 스타트업이 해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해 이노벡스에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지원으로 총 10개의 스타트업이 참가했다.
| 이노벡스, 컴퓨텍스 스타트업 특화관
| 4년 연속 참가 한국 포함 11개 국가관 열려
| 작년 대비 20% 성장, 24개국 467개 스타트업 참가
대만무역진흥협회(Taiwan External Trade Development Council; TAITRA)가 ‘컴퓨텍스(COMPUTEX) 타이베이 2019’에서 스타트업 플랫폼인 ‘이노벡스(InnoVEX)’에 4년 연속 참가하는 한국을 포함하여 프랑스, 네덜란드, 스웨덴 등 총 11개의 국가관이 열린다고 24일 밝혔다.
컴퓨텍스 내 스타트업 특화관 이노벡스
해마다 많은 스타트업들이 이노벡스에서 최첨단 서비스와 제품을 선보여 벤처 캐피탈리스트(Venture Capitalist; VC)와 기업 투자자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한국은 이노벡스 개관 첫해부터 한국관(Korean Pavilion)을 마련, 매년 10곳 남짓의 국내 스타트업이 해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해 이노벡스에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GBCCEI)의 지원으로 총 10개의 스타트업이 참가했다.
10개 스타트업은 ▲홀로그램과 모션센서 기술을 탑재한 차량용 내비게이션을 개발하는 메인정보시스템(MAIN INFO) ▲BTS 세계관 및 관련 독점 콘텐츠를 게임 BTS WORLD을 통해 제공하는 테이크원컴퍼니(TAKEONE COMPANY) ▲로봇저널리즘을 이용한 투자 정보 솔루션을 제공하는 엠로보(M-Robo) ▲매출채권할인플랫폼을 운영하는 핀투비(Fin2B) ▲스마트 청진기를 활용해 온 가족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마트사운드주식회사(SMARTSOUND) ▲기능성 트레이닝 운동기구와 ICT 기술을 융합한 스마트 헬스케어 제품 스마트밸런스 트레이너 FAVE를 개발 및 판매하는 건강한친구(FAVE by Strong Friend) ▲피부 분석 뷰티 디바이스 루미니(Lumini)를 통해 피부 분석 및 제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룰루랩(lululab Inc.) ▲2D 이미지를 가상으로 보여줘 유아동의 인지발달을 돕는 비욘드리밋(BeyondLimit) ▲세계 최초 스마트폰 연동 휴대용 체지방측정기기를 개발한 원소프트다임(ONESOFTDIGM) ▲그린에너지를 간편히 휴대할 수 있는 소형제품을 개발 및 공급하는 위드어스(WithUs&Earth)다.
2019년 이노벡스 한국관 참가 10개 스타트업
타이트라는 이노벡스에 올해 24개국 467개 스타트업이 참가해 지난해보다 20% 규모가 성장하며 사상 최대 규모가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한국을 포함해 프랑스, 네덜란드, 스웨덴, 일본, 캐나다, 필리핀이 2018년에 이어 국가관 설립을 확정했다. 또한, 올해 처음 참여하는 홍콩, 폴란드, 브라질, 헝가리를 포함 총 11개 국가관이 마련될 예정이다.
KOTRA는 한국관 운영 기간 동안 별도의 VC 및 바이어 매칭 세션 운영을 통해 현지 파트너링 및 투자유치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이노벡스 2019는 29일부터 31일까지 타이베이국제무역센터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