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와 기정원은 중소기업 R&D 사업의 전략성을 강화하기 위해 분야별 PM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R&D 분야에 특화된 PM 도입은 최초이며, 선발된 PM은 기업의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전략 수립 및 기술 기반 사업관리 기능을 보강하는 역할을 맡는다.
신규 채용 PM, 3개 유형 7개 분야 구분
中企 R&D 지원전략 강화 및 신사업 기획
기정원, 원장 직속 조직으로 PM 별도 운영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기정원)은 10일, 중소기업 R&D 사업의 전략성을 강화하기 위해 분야별 프로젝트매니저(Project Manager; PM)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 R&D 분야에 특화된 PM 도입은 최초이며, 선발된 PM은 기업의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전략 수립 및 기술 기반 사업관리 기능을 보강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번에 신규로 채용하려는 PM은 크게 기업성장, 상생협력, 기술기획 3개 유형의 7개 분야로 구분된다.
우선, 기업성장 유형은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투자 중소기업의 스케일업을 지원하고 투자연계 및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상생협력 유형은 기업 간, 산학연 간 협력을 위한 상생협력 프로그램 및 기술협력 플랫폼을 기획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마지막으로 기술기획 유형은 혁신서비스, 미래차, 바이오·헬스, 전자부품·장비, 화학·전자소재 등 총 5개 기술 분야별 중소기업에 적합한 신산업 및 고부가가치 분야에 대한 R&D 사업기획을 담당한다.
그간 과기정통부, 산업부 등에서 기술 분야에 국한해 민간전문가 제도를 운용 중인 것과 달리 이번에 모집하는 중소기업 R&D PM은 기업과 기술을 아울러 창업-중소-중견기업으로 성장하는 기업생태계 관점에서의 역할을 수행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 중소기업 R&D PM 분야 구분안 [표=중기부]
기정원은 이번에 선발된 PM을 원장 직속 조직으로 별도 운영해 중기부-기정원-PM 간 유기적이고 즉각적인 정책대응 및 사업기획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원서 접수는 이달 17일부터 24일까지이며,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통해 직무수행계획, 조직적응력, 의사소통능력, 전문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하여 최종 선발한다.
채용 일정, 입사지원서 양식 등 상세내용은
기정원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