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파트너인 마이크로일렉트로니카와 협업하여 클릭 보드 4종을 개발했다. 클릭 보드 4종은 STM32 기반 설계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일렉트로니카의 시제품 보드 및 마이크로버스 소켓이 탑재된 시스템에도 STSPIN 모터 드라이버를 적용할 수 있다. STSPIN IC는 첨단 제어 기능과 출력단 보호, 비소산 과전류 보호 등 안전 기능을 초소형 풋프린트에 통합하여 모터 제어를 간소화한다.
ST, 마이크로일렉트로니카와 협업하여
STSPIN 모터 드라이브 클릭 보드 4종 발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파트너인 ‘마이크로일렉트로니카(MikroElektronika)’와 협업하여 클릭 보드(Click boards) 4종을 개발했다고 17일 밝혔다.
▲ST, STSPIN 적용 클릭 보드 4종 발표
(이미지=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STSPIN 클릭 보드 4종은 STM32 기반 설계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일렉트로니카의 시제품 보드 및 ‘마이크로버스(mikroBUS)’ 소켓이 탑재된 시스템에도 STSPIN 모터 드라이버를 적용할 수 있다.
STSPIN IC는 첨단 제어 기능과 출력단 보호, 비소산(Non-Dissipative) 과전류 보호 등 안전 기능을 초소형 풋프린트에 통합하여 모터 제어를 간소화한다. 새로운 플러그앤플레이(plug-and-play) 클릭 보드에 적층된 모터 드라이버는 하드웨어의 구성없이 바로 사용 가능하다.
ST는 사용자가 각 보드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고성능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기 위해 마이크로일렉트로니카와 함께 MikroSDK 라이브러리 및 코드 예제 개발을 지원해왔다.
STSPIN220은 256레벨 마이크로스테핑(Microstepping) 분해능을 제공하는 10V 스테퍼 드라이버 ‘STSPIN220 IC’를 탑재하고 있다. 3×3mm QFN 패키지로 공급되며 10nA에서 가장 낮은 대기전류를 지원하고 최대 1.3A를 공급해 두 개의 0.4Ω H 브리지 온칩을 통해 각각 PWM 전류 제어로 모터를 구동할 수 있다.
STSPIN820은 256레벨 마이크로스테핑(Microstepping) 분해능과 4×4mm QFN으로 최대 1.5A를 지원함으로써 7~45V 애플리케이션에서 가성비를 구현한다.
STSPIN250은 3×3mm 고전류 DC 브러시 모터 드라이버 ‘STSPIN250 IC’를 갖추고 있다. 1.8~10V 모터 전압에 적합하며, 0.2Ω 온저항 H 브리지를 통해 최대 2.6A까지 공급이 가능하다. 대기전류는 10nA이다.
BLDC 모터 드라이브를 위한 클릭 보드 STSPIN233은 3×3mm ‘STSPIN233 IC’를 갖추고 있으며, 독립형 입력 및 인에이블 핀이 있는 3개의 하프 브리지를 포함하고 3 션트 감지 기능을 지원한다. 1.8~10V 모터 동작에 적합한 STSPIN233은 10nA의 대기전류를 지원한다.
낮은 모터 전압 기능과 저저항 MOSFET, 낮은 대기전류 및 초소형 패키지를 지원하는 STSPIN 드라이버는 스마트폰 팝업 카메라, 짐벌, 헬스케어 제품, 소형 가전, 장난감, POS 단말기, 로봇, 드론, 전자 잠금장치, 밸브와 같은 휴대형 및 모바일을 비롯해 배터리로 구동되는 그 외 애플리케이션에서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고 공간을 절감한다.
현재 클릭 보드 모듈로 공급되고 있는 STSPIN 모터 드라이버는 700개 이상의 클릭 보드를 갖추고 있는 애드온 보드 표준 및 에코시스템에 포함된다. 이 에코시스템은 전문 엔지니어부터 제조업체, 취미 개발자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용자들이 모터 제어 기능을 자신의 프로젝트에 적용하도록 지원한다.
STSPIN 클릭 보드는 현재 구매가 가능하며, STSPIN233 버전은 2019년 4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각 클릭 보드의 가격은 14달러부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