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칩을 내장한 스마트카드 솔루션이 점차 비접촉 다기능 기술로 전환되고 있다. 인피니언은 다양한 스마트카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40nm 보안칩 솔루션 SLC3x를 출시했다. 모든 SLC3x 디바이스는 32비트 Arm 시큐어코어 SC300 듀얼 인터페이스 보안 암호화 컨트롤러를 기반으로 한다. 또한, 인피니언의 디지털 보안 기술과 3세대 솔리드 플래시 기술을 결합했다.
인피니언, 40nm 보안칩 솔루션 SLC3x 출시
32비트 Arm 시큐어코어 SC300 컨트롤러 기반
포트폴리오 내 모든 디바이스, EMVCo 표준 충족
IC칩을 내장한 스마트카드 솔루션이 점차 비접촉 다기능 기술로 전환되고 있다. 또한, 첨단 생체 인식 기능을 통합하여 사용자 인증을 더욱 간편하게 하려는 수요도 발생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신기능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이해 당사자들이 관여해야 하므로 구현이 더 복잡해지고 보안 문제가 까다로워질 수 있다.
▲인피니언, 40nm SLC3x 보안 플랫폼 출시
(사진=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10일, 다양한 스마트카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40nm 보안칩 솔루션 ‘SLC3x’를 출시했다.
SLC3x 시리즈는 보안 컨트롤러 포트폴리오로 모든 디바이스가 최신 EMVCo 표준을 충족한다. 저가의 접촉 기반 선불카드 및 고객 카드부터 표준 듀얼 인터페이스 결제 카드 및 ID 카드, 생체 인식 시스템 온 카드(System on Card) 솔루션,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도록 다양한 구성의 디바이스로 구성됐다.
모든 SLC3x 디바이스는 32비트 Arm 시큐어코어(SecurCore) SC300 듀얼 인터페이스 보안 암호화 컨트롤러를 기반으로 한다. 또한, 인피니언의 디지털 보안 기술과 3세대 솔리드 플래시(SOLID FLASH) 기술을 결합했다.
열쇠고리나 반지 모양의 비접촉 애플리케이션은 처리 속도와 견고한 패키징의 중요성이 크다. SLC3x 디바이스를 사용하면 리더기의 전계 강도(field strength)가 낮거나 소형 안테나 디자인을 사용하는 경우라도 200ms 이내의 비접촉 결제 처리 시간을 달성할 수 있다. 코일 온 모듈(Coil on Module) 같이 견고하고 통합하기 쉬운 비접촉 또는 듀얼 인터페이스 패키지를 제공하므로 접촉 기반에서 듀얼 인터페이스 솔루션으로 빠르게 전환할 수 있다.
ISO 및 EMV 표준을 충족하는 안테나를 통합한 소형 SPA 모듈과 같은 사용하기 편리한 형태로 제공되므로 설계자는 새로운 폼 팩터의 결제 솔루션을 수주일 안에 개발할 수 있다.
이오아니스 카비토글루(Ioannis Kabitoglou) 인피니언 스마트카드 솔루션 부문 부사장은 “보안, 유연성, 성능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칩 기술에 대한 수요가 점점 커지고 있다”라면서 “SLC3x을 통해 고객들은 시장 요구에 맞는 결제 및 ID 솔루션을 설계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