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 시스템용 AI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카테시암이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STM32 MCU 개발 보드에 최적화된 ‘나노엣지 AI 스튜디오’ 신규 릴리스를 출시했다. 머신 러닝 전문인력이 없는 회사들을 위해 설계된 나노엣지 AI 스튜디오는 Arm 기반 저전력 MCU를 사용하는 시스템 설계자들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머신 러닝 알고리즘을 직접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나노엣지 AI 스튜디오, STM32에 최적화
머신 러닝 알고리즘 직접 통합 지원
직접 실시간 데이터 로깅 가능
임베디드 시스템용 AI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카테시암(Cartesiam)이 3일,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STM32 MCU 개발 보드에 최적화된 나노엣지(NanoEdge™) AI 스튜디오 신규 릴리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 카테시암, STM32 개발 보드에 최적화된
나노엣지 AI 스튜디오 신규 릴리스 출시 [캡처=카테시암]
머신 러닝 전문인력이 없는 회사들을 위해 설계된 나노엣지 AI 스튜디오는 Arm 기반 저전력 MCU를 사용하는 시스템 설계자들이 커넥티드 기기, 가전, 산업용 장비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머신 러닝 알고리즘을 직접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준 동작에 대한 온디바이스 학습이 가능하며, 노이즈가 많은 복잡한 환경에서도 동작의 변형을 모두 감지한다. 나노엣지 AI 스튜디오를 통해 임베디드 개발자는 STM32 MCU를 이용해 강력한 AI 기반 솔루션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다.
신규 릴리스는 STM32 직렬/USB 포트와 카테시암의 자동 데이터 컴플라이언스 및 품질 검증 툴이 향상되어 나노엣지 AI 스튜디오에서 직접 실시간 데이터 로깅이 가능한다.
개발자는 새로운 나노엣지 AI 스튜디오를 통해 ST의 Nucleo-F401RE 또는 Nucleo-L432KC 개발 보드를 하드웨어 플랫폼으로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보드를 선택하면 스튜디오 프로세스 마지막 단계가 완료되고, 선택한 하드웨어 플랫폼에서 실행 가능한 맞춤형 머신 러닝 라이브러리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