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렬 EEPROM은 디바이스의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하는 사용자별 데이터 세트를 저장한다. 마이크로칩은 기존 제품보다 밀도를 2배 높인 4Mbit 직렬 EEPROM 25CSM04를 출시했다. 새로운 4Mbit 직렬 EEPROM은 낮은 대기 전류, 짧은 섹터 소거 및 다시 쓰기 시간으로 NOR 플래시를 대체할 수 있다.
4Mbit 25CSM04 EEPROM, NOR 플래시 대체
소비자, 의료, 산업, 자동차 관련 기기들은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하기 위해 사용자별 데이터 세트를 사용한다. 교정 상수, 배경 조건, 사용자 선호도, 변화하는 소음 환경이 포함된 이러한 비휘발성 데이터 세트는 최종 시스템이나 사용자에 의해 한 번에 몇 바이트씩 조정된다.
직렬 EEPROM(Electrically Erasable Programmable Read-Only Memory)은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메모리로 △비휘발성 △바이트 수준 제어 △사용 편의성 △낮은 전력 소비를 제공한다. 마이크로칩은 26일, ‘25CSM04’ EEPROM을 새롭게 출시했다.
▲ 25CSM04 EEPROM [사진=마이크로칩]
저장 용량이 4Mbit인 25CSM04 EEPROM은 NOR 플래시를 대체할 수 있다. EEPROM는 NOR 플래시와 비교했을 때 대기 전류가 낮고(2µA 대 15µA), 섹터 소거 및 다시 쓰기 시간(5ms 대 300ms)이 짧으며, 주기(1M 대 100K)가 많다. 또한, 단일·다중 바이트 및 전체 페이지 쓰기 능력이 더 높다.
마이크로칩의 4Mbit 직렬 EEPROM 디바이스는 직렬 메모리 제품용 MPLAB® 스타터 키트를 지원한다. 해당 키트에는 직렬 메모리 인터페이스 보드, 직렬 EEPROM 스타터 팩, USB 케이블, MPLAB X IDE, 토탈 인듀어런스(Total Endurance™) 소프트웨어 모델, 직렬 EEPROM 인터페이스 툴을 제공하는 CD가 포함된다.
25CSM04의 가격은 10,000개 기준으로 개당 2.32달러부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