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는 자사의 근거리 무선 제품군에 NORA-B1 블루투스 모듈을 새롭게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NORA-B1은 강력한 Arm® Cortex® M33 듀얼 코어 MCU를 탑재한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최신 nRF5340 저전력 블루투스(BLE) 칩셋을 기반으로, 산업, 의료, 스마트 빌딩, 스마트 시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능 지향적인 애플리케이션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되었다.
블루투스 5.2 모듈, Arm® Cortex® M33 듀얼 코어
MCU 내장 및 근거리 무선 애플리케이션용 진보된 보안 기능 제공
▲고성능 블루투스 모듈 'NORA-B1' [사진=유블럭스]
유블럭스는 6일 자사의 근거리 무선 제품군에 NORA-B1 블루투스 모듈을 새롭게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NORA-B1은 강력한 Arm® Cortex® M33 듀얼 코어 MCU를 탑재한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최신 nRF5340 저전력 블루투스(BLE) 칩셋을 기반으로, 산업, 의료, 스마트 빌딩, 스마트 시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능 지향적인 애플리케이션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되었다.
NORA-B1은 듀얼 코어 MCU를 활용하여 성능 지향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처리할 수 있으며, 외부 호스트 프로세서를 사용하지 않고도 디스플레이 구동이 가능하다. 또한 애플리케이션 구동 전용의 별도 고성능 코어를 가져 최소의 처리 지연 시간으로 원활하고 중단 없는 동작이 가능하다.
콤팩트하며 글로벌 인증을 획득한 NORA-B1은 지그비(Zigbee)와 스레드(Thread)를 지원하고 무선 애플리케이션에 블루투스 5.2의 모든 기능을 구현하게 해준다. 특히 BLE 오디오 기술은 이전 버전보다 더 적은 소비 전력으로 여러 채널에서 동시에 스트리밍이 가능해, 블루투스의 가장 대중적인 활용 사례 중 하나인 오디오 데이터 전송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시킨다.
유블럭스 근거리 무선 제품 마케팅 담당 선임 매니저 펠레 스벤슨(Pelle Svensson)은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nRF5340 칩셋은 다양한 신규 애플리케이션의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한다”며, “우리는 제품 개발자들이 이러한 기회들을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NORA-B1을 설계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