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는 임베디드 플래시 기반의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STM32H7 MCU는 Arm® Cortex®-M7 코어를 기반으로 구현되었으며,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기 위해 플래시 스토리지를 칩 상에 통합한 MCU 중 시장 최고 코어 속도인 550MHz로 동작한다. 최대 1Mbyte 플래시가 지원되는 이 단일 코어 디바이스는 경제적인 비용으로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최초의 Arm Cortex-M7 코어 기반
임베디드 플래시 MCU 550MHz 코어 속도 구현
그래픽 프레임워크, 디자이너 프로그래밍 툴 무료제공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는 12일 임베디드 플래시 기반의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고속 STM32H7 마이크로컨트롤러'[사진=ST]
새로운 STM32H7 MCU는 Arm® Cortex®-M7 코어를 기반으로 구현되었으며,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기 위해 플래시 스토리지를 칩 상에 통합한 MCU 중 시장 최고 코어 속도인 550MHz로 동작한다. 최대 1Mbyte 플래시가 지원되는 이 단일 코어 디바이스는 경제적인 비용으로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이 디바이스는 외부 스토리지와의 인터랙션도 가능하며, 2778 CoreMark® 및 1177 DMIPS에 이르는 벤치마크 성능 수치는 FMC(Flexible Memory Controller) 및 옥탈(Octal) SPI 메모리 인터페이스 등의 기능을 통해 내부나 외부 메모리에서 모두 구현된다.
풀 컬러 사용자 인터페이스 생성을 지원하는 TouchGFX 그래픽 프레임워크 STM32Cube 확장 패키지(X-CUBE-TOUCHGFX)와 TouchGFX 디자이너 프로그래밍 툴도 무료로 제공된다.
따라서 STM32Cube 에코시스템과 STM32Cube.AI (X-CUBE-AI)를 이용하면 쉽게 AI 기술을 개발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신경망을 포팅하고 병렬 카메라 인터페이스로 컴퓨터 비전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STM32Trust 보안 세트의 일부로 지원되는 OTFDEC(On-The-Fly Decryption) 및 SFI(Secure Firmware Install)를 기반으로 사이버 보호 기능이 강화되었다. OTFDEC는 외부 메모리에서 암호화된 코드를 실행하게 해준다. SFI로 OEM들은 암호화된 코드로만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표준 제품을 전 세계 어디에서나 구매할 수 있다. 이 두 가지 솔루션을 통해 플래시 메모리에서 OEM의 IP(Intellectual Property)를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ST의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사업본부장 겸 그룹 부사장인 리카르도 드 사 어프(Ricardo de Sa Earp)는 “STM32H7은 MCU로 뛰어난 성능의 소형 저전력 제품을 구현한다.”라며 “가전기기, 소형 의료기기, 산업용 센서 및 액추에이터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