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딕 세미컨덕터는 LG이노텍의 ETWBCLU03, ETWBCLU01 저전력 블루투스 모듈의 핵심 프로세싱 성능과 무선 연결 기능을 위해 자사의 nRF52833, nRF52810 저전력 블루투스 모듈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LG이노텍, 공간 제한적인 IoT 기기 위한
소형 저전력 블루투스 모듈에 노르딕 채택
온도 범위 넓고 동적 멀티프로토콜 지원
노르딕 세미컨덕터는 2일, LG이노텍이 자사의 ‘ETWBCLU03’ 및 ‘ETWBCLU01’ 저전력 블루투스(BLE) 모듈의 핵심 프로세싱 성능과 무선 연결 기능을 위해 노르딕의 ‘nRF52833’ BLE 멀티프로토콜 SoC와 ‘nRF52810’ BLE SoC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 LG이노텍, 자사 BLE 모듈에 노르딕 SoC 채택
[사진=노르딕 세미컨덕터]
ETWBCLU03 모듈은 안테나가 내장된 소형 7×5×1.6mm 폼팩터로 제공되며, –40℃~105℃에 이르는 확장된 온도 범위에 대한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nRF52833 SoC의 확장된 온도 범위와 대용량 메모리(512kB 플래시 및 128kB RAM)는 물론, 동시에 무선 프로토콜을 연결할 수 있는 동적 멀티프로토콜을 지원하여 상업용 조명이나 산업용 기기처럼 온도 상승의 영향을 받는 다양한 IoT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이와 함께 USB 호환 유선 주변장치 애플리케이션에 이 모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풀 스피드 USB 동작을 지원한다. USB 연결로 장치의 펌웨어 업데이트(Device Firmware Update; DFU)를 처리할 수도 있다.
ETWBCLU01 모듈은 역시 안테나가 내장된 6×4×1.6mm 폼팩터로 제공되며, 혈당 측정 패치나 무선 이어폰, 보청기 등 전원공급장치의 제약이 있는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해 다양한 공간 제한적인 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되었다.
이 모듈을 구동하는 nRF52810 SoC는 nRF51 시리즈와 비교해 전력 소비를 최대 80%까지 줄이는 완전 자동 전력관리 시스템을 채택하여 전력 소비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LG이노텍 하드웨어 R&D 센터 장정훈 책임은 “노르딕의 BLE SoC는 안정적인 성능과 멀티프로토콜 지원 그리고 다양한 개발 도구의 이점 등이 있다”라며, “노르딕의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는 RF 프로토콜 소프트웨어와 개발자의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분리함으로써 개발을 간소화하고 시장 출시 시간을 줄여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