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50W를 지원하는 Qi 무선 충전 IC ‘STWLC88’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플러그를 연결한 것만큼 빠르고 효율적이게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다.ST는 이를 위해 STSC(ST SuperCharge) 프로토콜을 개발해, 업계 표준 Qi 무선 전력 전송 시스템에 기반한 솔루션을 구현했다. ST 고객은 이처럼 향상된 기능의 완벽한 턴키 Tx/Rx 솔루션을 활용해, Qi 사양을 준수하면서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고전력 전송이 가능해졌다.
자체 프로토콜 ‘STSC’ 개발
“5G 통신 시대, 고전력 충전기 수요 해결한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50W를 지원하는 Qi 무선 충전 IC ‘STWLC88’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제품은 플러그를 연결한 것만큼 빠르고 효율적이게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다.
▲ ‘STWLC88 wireless-charging IC’ [사진=ST]
개인용 전자장치가 안전하게 무선으로 고전력을 전송하려면 FOD(Foreign Object Detection), 과열, 과전압, 과전류 보호 등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ST는 이를 위해 STSC(ST SuperCharge) 프로토콜을 개발해, 업계 표준 Qi 무선 전력 전송 시스템에 기반한 솔루션을 구현했다. ST 고객은 이처럼 향상된 기능의 완벽한 턴키 Tx/Rx 솔루션을 활용해, Qi 사양을 준수하면서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고전력 전송이 가능해졌다.
STWLC88은 여러 회로를 통합하므로 외부 부품원가(BOM)를 크게 절감해주며, PCB 면적 요건이 제한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하는 데 매우 적합하다. WPC의 Qi 1.2.4 EPP를 준수하는 STWLC88은 시중 모든 Qi EPP 인증 트랜스미터와 완벽하게 호환된다.
아날로그 커스텀 제품 사업본부장인 프란체스코 이탈리아는 “5G 통신 시대의 고전력 충전기에 대한 수요 증가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전력 레벨을 폭넓게 지원하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