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이 PIC 및 AVR MCU용 ‘MPLAB 클라우드 툴 에코시스템’을 새로 출시했다. 이 무료 올인원 클라우드 플랫폼은 협업 환경에서의 간편한 통합 검색 및 예제 코드 발견, 프로젝트의 그래픽 구성 및 코드 디버깅을 하나로 결합했다. 모든 기술 수준의 사용자를 위한 소프트웨어 설계를 단순화하는 동시에 엔터프라이즈 규모의 신속한 개발을 지원한다.
마이크로칩, PIC 및 AVR MCU에 보안과
플랫폼 독립성 갖춘 개발 워크플로 제공하는
MPLAB 클라우드 툴 에코시스템 신규 출시
마이크로칩은 24일, MCU 디자인 간소화를 위한 PIC 및 AVR MCU용 ‘MPLAB 클라우드 툴 에코시스템’을 새로 출시했다. 이 무료 올인원 클라우드 플랫폼은 협업 환경에서의 간편한 통합 검색 및 예제 코드 발견, 프로젝트의 그래픽 구성 및 코드 디버깅을 하나로 결합했다. 이러한 협업 환경은 더 사용하기 쉬운 브라우저 기반 인터페이스 및 클라우드 연결을 통해 모든 기술 수준의 사용자를 위한 소프트웨어 설계를 단순화하는 동시에 엔터프라이즈 규모의 신속한 개발을 지원한다.
▲ MPLAB 클라우드 툴 에코시스템 [그림=마이크로칩]
MPLAB 클라우드 툴 에코시스템은 PIC 및 AVR 마이크로컨트롤러의 개발 워크플로를 현대화하도록 디자인된 세 가지 구성 요소를 통합했다. 사용자는 △‘MPLAB 디스커버(Discover)’의 이해하기 쉬운 카탈로그로 완벽하게 구성된 완전한 소스 코드, 프로젝트, 예제 및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선택된 코드 및 프로젝트는 △‘MPLAB 익스프레스(Xpress) 통합개발환경(IDE)’에 즉시 채워져 추가 개발을 할 수 있다. 사용 쉬운 그래픽 구성을 갖춘 △‘MPLAB 코드 컨피규레이터(Code Configurator)’는 하드웨어 주변장치를 설정하고 프로젝트를 추가로 구성할 수 있는 포인트앤클릭(point-and-click) 옵션을 제공한다.
특히 MPLAB 익스프레스 IDE는 개발/디버깅을 위한 확장 가능한 클라우드 인프라와 함께 보안 깃허브(GitHub) 저장소 인터페이스 컨트롤을 사용하는 커뮤니티 협업 도구를 제공한다. 개발자는 MPLAB 익스프레스 프로젝트를 다운로드해 MPLAB X IDE에서 개발을 이어갈 수 있다. 익스프레스 툴바는 개발자가 MPLAB 디스커버 및 MPLAB 코드 컨피규레이터에서 접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당 에코시스템은 클라이언트의 개발 흐름에 따라 클라우드 툴에 접속하기 위해 프론트엔드로 디자인되었으며, 빠른 시작 가이드와 소개 자료를 제공한다. 소스 코드 저장/공유를 위한 깃허브 퍼블릭/프라이빗 저장소와 통합돼 온라인 보안을 보장하며, 온라인 프로젝트를 로컬 스토리지로 원활하게 내보내고 가져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온라인 세션에서 안전한 myMicrochip 로그인도 제공한다.
8bit PIC 및 AVR MCU를 평가 및 프로그래밍할 수 있도록 마이크로칩은 큐리오시티 및 큐리오시티 나노 보드를 제공한다. 해당 플랫폼에는 통합 프로그래머와 디버거가 포함됐고, 시작 시 추가 하드웨어가 필요없다.
MPLAB 클라우드 툴 에코시스템은 마이크로칩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된다. ‘PICkit™’ 4 개발 툴을 위한 디버깅 및 프로그래밍 지원은 69.99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MPLAB SNAP 디버거는 30.99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큐리오시티 및 큐리오시티 나노 보드의 가격은 18.99달러부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