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 신호 개선 기능 기술로 CAN FD 성능 향상
NXP 반도체가 CAN 신호 개선 기능 기술로 CAN FD 성능 향상을 이뤄냈다.
NXP는 중국 창안자동차의 최신 차량 플랫폼에 TJA146x CAN 신호 개선 기능(CAN SIC) 트랜시버를 성공적으로 탑재했다고 19일 발표했다.
NXP의 CAN SIC 기술은 CAN FD 네트워크가 더 크고 복잡한 네트워크에서 작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CAN 신호를 적극 개선해 데이터 전송 속도를 높인다.
또한 CAN FD가 차세대 자동차 과제를 해결하는 비용 효율적인 네트워킹 기술로서 성능과 유연성을 확장할 수 있도록 한다.
창안자동차는 NXP의 CAN SIC 기술을 생산에 통합한 NXP 최초의 자동차 업계 고객이다.
허 원(He Wen) 창안자동차 지능연구소 부소장은 “창안자동차와 NXP의 차량 내 네트워킹 팀은 창안자동차의 최신 UNI-K 모델의 ADAS 시스템에서 CAN SIC를 구현하기 위해 초기 단계부터 협력해왔다. 링잉(ringing)으로 인한 간섭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가장 큰 과제였다. 반복된 시뮬레이션, 테스트, 검증을 통해 CAN SIC 기술이 링잉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임을 입증했다. TJA146x CAN SIC 트랜시버를 사용하면 와이어링 하니스 레이아웃의 유연성을 높일 수 있으며, 향후 5Mbps와 같은 더 빠른 속도로 업그레이드하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전체 프로젝트 관점에서 통신 품질과 엔지니어링 효율성을 크게 향상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