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2 농도 측정을 위한 센서 수요가 증가에 따라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20일 XENSIV™ PAS CO2 센서 양산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센서는 △환기·에어컨 시스템 △휴대용 실내 공기 모니터링 디바이스 △스마트 스피커 등의 애플리케이션에도 적용되며 실내 공기질을 모니터링하고 에너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해준다.
XENSIV™ PAS CO2 센서, PAS 기반 효율적 CO2 측정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CO2 농도 측정을 위한 센서 수요가 증가에 본격 대응한다.
인피니언은 20일 XENSIV™ PAS CO2 센서 양산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센서는 △환기·에어컨 시스템 △휴대용 실내 공기 모니터링 디바이스 △스마트 스피커 등의 애플리케이션에도 적용되며 실내 공기질을 모니터링하고 에너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교실, 사무실 등에서 온디맨드 방식으로 환기 시스템을 가동하여 가동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XENSIV™ PAS CO2 센서는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2에서 ‘스마트 시티’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 센서는 광음향 분광법(PAS)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초소형 사이즈로 효율적인 측정을 가능하도록 한다.
기존 CO2 NDIR 센서 크기의 1/4 미만이기 때문에 캘리포니아의 ‘Title 24 (Building Energy Efficiency Standards) 규정을 충족하는 유일한 센서다.
내부 마이크로컨트롤러가 CO2 측정을 곧바로 ppm 출력값으로 변환하며, 이 결과는 직렬 I2C, UART, PWM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다.
CO2 측정 범위는 0ppm부터 32,000ppm까지고 정확도는 ±30ppm ±3퍼센트(0~8000ppm)이다.
인피니언은 “XENSIV™ PAS CO2 센서는 SDM 타입의 리플로우 기법을 사용한 무연 표면 실장으로 JEDEC 국제 표준을 충족하며 이는 디바이스 제작 공정에 더 많은 이점을 줄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