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V 보드넷 고전류 부하 스위칭 적합
인피니언이 48V 보드넷 고전류 부하 스위칭에 적합하고, 과전류 시에도 배터리를 부하로부터 빠르게 차단할 수 있는 게이트 드라이버를 선보였다.
인피니언은 48V 배터리 시스템을 보호하는 차량용 듀얼 채널 하이사이드 게이트 드라이버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48V 배터리 시스템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전기차 △트럭 △전동 스쿠터 △태양광 패널용 배터리팩 등 성장하는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고 있다.
리튬이온 배터리 시스템은 음의 전압과 양의 전압으로부터 보호되어야 하며, 과전류 시에 배터리를 수 마이크로초 이내에 부하로부터 빠르고 안정적으로 차단해야 한다.
또한 배터리 유닛이 한 차량 전용으로 사용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상태 진단 및 보호 임계값 구성 기능이 중요하다.
이러한 요구에 맞춰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SPI 인터페이스가 있는 스마트 게이트 드라이버 EiceDRIVER™ 2ED4820-EM을 출시했다.
이 게이트 드라이버는 인피니언의 80/100V OptiMOS™ MOSFET과 사용하기에 이상적이며, 48V 보드넷의 고전류 부하 스위칭에 적합하다.
EiceDRIVER APD 제품군에 속하는 스마트 듀얼 채널 하이사이드 게이트 드라이버 2ED4820-EM은 -90V에 이르는 음의 전압과 +105V에 이르는 전압을 견딜 수 있다.
단락(short circuit) 및 접촉 불량 시 이와 같은 다양한 전압 조건이 발생할 수 있어 이에 대응하기 위해 하이사이드 또는 로우사이드 측정을 위한 전류 감지 증폭기를 포함한다.
로우사이드 측정은 배터리 관리 시스템의 기존 션트 저항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비용, PCB 공간 및 전반적인 전력 소모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내장된 2개의 출력 채널을 통해 충전 경로를 제어하거나 배터리 충전과 방전 전류 경로를 분리하여 PCB 공간과 전반적인 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2ED4820-EM은 현재 양산을 시작했다.
PRO-SIL™ ISO26262를 지원하며, 세이프티 애플리케이션 노트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