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은 14일 블록체인 및 신규 기술 지원을 위해 인텔 가속 컴퓨팅 시스템 및 그래픽 사업부문 내 ‘커스텀 컴퓨트 그룹’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커스텀 컴퓨트 그룹’, 블록체인 발전 지원
인텔이 에너지 효율적 가속기 로드맵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을 지원한다.
인텔은 14일 블록체인 및 신규 기술 지원을 위해 인텔 가속 컴퓨팅 시스템 및 그래픽 사업부문 내 ‘커스텀 컴퓨트 그룹’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해당 그룹의 목표는 엣지 상에서의 블록체인 및 기타 맞춤형 가속 슈퍼컴퓨팅 기회를 포착해 고객의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맞춤형 실리콘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다.
블록체인은 모든 사람이 자신이 만든 디지털 콘텐츠와 서비스의 상당 부분을 소유할 수 있도록 하는 잠재력을 가진 기술이다.
인텔은 일부 블록체인 기술이 상당한 양의 전력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인지하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컴퓨팅 기술을 규모에 맞게 개발해 블록체인의 잠재력을 최대한 실현할 것이라고 전했다.
인텔은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제타(zetta) 규모의 컴퓨팅 이니셔티브 기술을 활용할 것으로 보인다.
인텔 블록체인 가속기는 올해 후반에 출하할 예정이다.
아르고 블록체인(Argo Blockchain), BLOCK, 그리드 인프라스트럭처(GRIID Infrastructure) 등이 인텔 블록체인 가속기의 첫 고객사들에 포함된다.
라자 코두리 인텔 가속 컴퓨팅 시스템 및 그래픽 그룹 수석부사장 및 총괄은 “개방적이고 안전한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며, 향후 에너지 효율적인 가속기 로드맵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술 발전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