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월 8일 – 신호 처리 애플리케이션용 고성능 반도체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인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 NASDAQ: ADI)는 오늘 현장 진단(point-of-care diagnostics) 장비, 가정용/자가 진단 의료 기기, 스포츠 및 피트니스용 모니터링 장비를 포함한 각종 웨어러블 생체 신호 모니터 등 다양한 휴대용 의료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고정밀 저전력 미터온칩(meter on chip)을 공개했다. 확장 가능한 플랫폼인 ADuCM350 단일 칩은 구성 가능한 멀티 센서 스위치 매트릭스, 하드웨어 파형 발생기, 디스크리트 푸리에 변환 (discrete Fourier transform, DFT) 엔진을 포함하고 있는 16비트 정밀 아날로그 프런트-엔드(analog front-end, AFE)를 프로세싱 서브시스템과 업계 표준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에 통합하고 있어 완벽한 제품 개발 로드맵을 지원한다. ADuCM350 미터온칩은 수동 및 능동 센서에 손쉽게 연결이 가능하고 간섭이 존재하는 경우에도 인체의 생리 데이터를 매우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게 해준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패트릭 오도허티(Patrick O’Doherty) 헬스케어 부문 부사장은 “ADuCM350 미터온칩은 스마트 워치나 정교한 만보기 같은 웨어러블 헬스케어 모니터링 장비부터, 가정에서도 탁월한 모니터링 성능을 제공하여 입원 기간도 줄일 수 있게 해주는 현장 진단 장치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휴대용 의료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다”며, “ADuCM350은 탁월한 정확도와 고도의 온칩 집적도를 갖추고 있어 건강 상태 모니터용 휴대 기기 설계에 안성맞춤”이라고 강조했다.
시스템 수준의 성능에 최적화된 ADuCM350 미터온칩
ADuCM350는 단일 코인-셀 배터리로 작동하는 모니터링 장비를 포함하여 시스템 수준의 성능과 신호 측정의 정밀도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16비트의 정확성을 갖춘 AFE, 160-kSPS A/D 컨버터, ±0.2% 정확도의 전압 레퍼런스, 12비트 D/A 컨버터를 특징으로 한다.
ADuCM350 상의 수동 복소 임피던스 감지 기능을 통해, 이전에는 알 수 없었던 수준의 기준치 검출과 생리학적, 생물학적, 전기화학적 반응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수동 및 능동 센서의 융합으로 신호 측정 정확도 수준이 더욱 향상되었으며, 환경적으로도 더욱 강력한 온칩 커패시턴스-투-디지털 기술 덕분에 피부 전극 탐지와 차세대 전기화학적 테스트 스트립 기술 같은 새로운 응용 분야에도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 정밀 AFE 는 자동 교정 기능을 통해 제품의 수명 기간 동안 정확하고 반복적인 측정을 보장한다.
새로운 기능을 쉽고 빠르게 추가할 수 있게 해주는 확장 가능한 개발 플랫폼
ADuCM350 헬스케어 미터온칩은 기본 사양부터 다기능 기기까지 전체 제품 개발 로드맵을 지원하는 유연한 플랫폼이다. 센서 융합 기능은 설계자들이 시스템의 측정 기능을 손쉽게 확장할 수 있게 해 준다. 예컨대 ADuCM350 플랫폼은 심박수 및 호흡에 대한 갈바닉 피부 반응을 높이와 모션 감지용 초저전력 3축 MEMS 가속도계와 결합하고 있어 칼로리 소모 애플리게이션 개발에 유용하다. USB, 오디오, 디스플레이, 시리얼, 터치 등 광범위한 통신 I/O 주변기기 세트를 통해 제품의 차별화와 기능의 신속한 확장이 가능하다. 또한 ADuCM350 AFE 시퀀서를 사용하면 개발자 단계에서 시스템 플랫폼과 무관하게 측정 절차를 개발하여, 필요에 따라 이를 전체 제품군에 확대 적용해 볼 수 있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