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공급망이 비즈니스 안전성과 연속성에 중요한 사안이 된 가운데 글로벌 전자부품 유통업체에서 반도체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element14, 글로벌 반도체 기업 아날로그디바이스와 파트너십 체결 (이미지-아날로그디바이스)
아날로그디바이스社 혼합 신호 및 전원 관리 제품 신속 유통
반도체 공급망이 비즈니스 안전성과 연속성에 중요한 사안이 된 가운데 글로벌 전자부품 유통업체에서 반도체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element14이 아날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와 새로운 글로벌 유통 계약을 체결해 반도체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고 28일 발표했다.
element14은 최신 출시 제품을 포함한 아날로그디바이스 포트폴리오를 신속하게 배송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제품군의 증가를 통해 △항공우주 및 국방 △자동차 △통신 △소비재 △데이터센터 △에너지 △산업 자동화 △계측 △디지털 의료 시장에 새로운 솔루션을 내놓는 설계 엔지니어들을 지원한다.
아날로그디바이스의 △아날로그 신호 △혼합 신호 △디지털 신호 처리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는 센서 인터페이스와 정밀 기술 애플리케이션뿐 아니라 △5G △사물 인터넷(IoT) △사이버 보안 △레이다 시스템 △RF 솔루션에 사용되는 다양한 유형의 전자 장비에 적합하다.
element14은 아날로그디바이스의 다양한 제품군을 포함하게 됐다. 혼합신호 라인업에서 △증폭기 △ADC 및 DAC 컨버터 △아날로그 스위치 △비교 측정기 △아날로그 기능을 포함하며, 전원 관리 포트폴리오로 △배터리 관리 △DC/DC 컨버터 △전압 레귤레이터 △LDO △LED 드라이버 △컨트롤러 △전원 관리 집적 회로(PMIC)를 취급한다.
인터페이스로는 △트랜시버 △리시버 △인터페이스 △드라이버 △특수 기능 제품을 포함하며, 무선 주파수(RF)에 RF 증폭기 및 모듈을 비롯해 온도 및 광학 센서 등의 다양한 센서,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디지털 신호 처리기 등의 임베디드 시스템을 포함한다.
element14은 “디지털 마케팅·상거래 플랫폼과 결합한 파트너십을 통해 우수한 제품과 유통 전문성을 적절하게 조합함으로써, 시장의 요구를 충족하고 고객의 성공을 견인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아날로그디바이스의 수익·전략·운영 부사장인 브라이언 톨만(Bryan Tallman)은 “element14과의 새로운 유통 계약으로 인해 기존 고객뿐만 아니라 전세계 엔지니어들까지 우리의 제품을 더 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element14 커뮤니티의 파워, 지역별 기술 지원 및 고객 지원 서비스, 그리고 강력한 유통망이 이번 새로운 글로벌 파트너십을 이끈 핵심 원동력이었다”고 밝혔다.
element14의 제품 및 공급업체 관리 부사장인 사이몬 미드모어(Simon Meadmore)는 “우리는 글로벌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아날로그디바이스는 높은 품질과 통합 솔루션으로 핵심 시장 전반에 걸쳐 혁신을 주도하는 고유한 입지를 굳혔다”고 말했다. 그는 “아날로그디바이스와 element14이 함께 협력해 다양한 기술, 프로젝트,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성공을 견인하는 능력과 통합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고 피력했다.
한편, element14은 레거시 브랜드인 맥심인터그레이티드(Maxim Integrated)와 트라이나믹(Trinamic)의 2만1,500개 이상의 장치도 element14에서 찾아볼 수 있다.
element14은 종합 반도체 포트폴리오 내에서 광범위한 제품군을 제공함으로써 설계 엔지니어들을 지원한다. 또한, 고객은 △온라인 리소스 △데이터 시트 △애플리케이션 노트 △동영상 △웨비나 △24/5 기술 지원 △ 배송 추적 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