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 보안에 대한 중요성이 계속해서 강조되는 가운데, 업계 표준을 준수하며 최적화된 비용으로 개발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검증 받은 보안 솔루션에 대한 필요성 또한 높아지고 있다.
6종 보안 신제품 출시, 임베디드 보안 최적화 및 확장
▲CryptoAuthentication 및 CryptoAutomotive IC 제품군 6종 출시(이미지:마이크로칩)
임베디드 보안에 대한 중요성이 계속해서 강조되는 가운데, 업계 표준을 준수하며 최적화된 비용으로 개발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검증 받은 보안 솔루션에 대한 필요성 또한 높아지고 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이하 마이크로칩)가 개발자들에게 종합적인 임베디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하여 공통평가기준(CC, Common Criteria) 인증 JIL(Joint Interpretation Library) High 등급의 보안 키 스토리지와 미국의 연방 정보처리 표준(FIPS, Federal Information Processing Standard) 인증의 알고리즘을 지원하는 CryptoAuthentication 및 CryptoAutomotive IC 제품군 6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새로운 보안 인증 신제품들은 이전보다 진입 장벽을 낮춰 새로운 세그먼트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인증을 구현해 위조를 방지하고 품질 관리를 개선하여 사용자 경험을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근 여러 산업 분야에서 위조품이 더욱 만연해지고 있어서 많은 설계에 임베디드 신뢰성을 구현해야 할 필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신제품들은 마이크로칩의 안전한 키 프로비저닝 서비스와 함께 IC를 안전하게 온보딩하는 데 사용되는 마이크로칩의 전용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트러스트 플랫폼 디자인 스위트(TPDS: Trust Platform Design Suite)에 의해 지원된다. 뛰어난 확장성을 바탕으로 △소비자용품 △의료용 일회용품 △자동차 및 산업용 액세서리 생태계 △무선 충전 △데이터 센터와 같은 다양한 산업 분야의 수십개 장치에서부터 대규모 구축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규모의 프로젝트에서 암호화 자산을 프로비저닝하도록 해준다.
마이크로칩은 크립토어센티케이션(CryptoAuthentication) IC 제품군에 아래 5개의 새로운 하드웨어 기반의 보안 스토리지를 추가했으며, △ECC204(ECC-P256 서명 및 HMAC) △ECC206(2-핀 기생 전력, ECC-P256 서명 및 HMAC) △SHA104(클라이언트 SHA256 MAC) △SHA105 (호스트 SHA256 CheckMAC) △SHA106 (2-핀 기생 전력, 클라이언트 SHA256 MAC)와 같은 5종의 IC는 인증받지 않은 공격자로부터 비밀 키를 숨기기 위해 고안됐다.
마지막 여섯 번째 신제품은 CryptoAutomotive IC로 자동차 시장을 위해 설계됐다. ECC 서명 및 HMAC이 탑재된 TA010은 AEC-Q100 1등급 인증을 받았으며, OEM 제조업체가 값비싼 수정 없이도 안전한 인증을 설계에 구현하여 미래 세대의 차량에 대한 보안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한다.
마이크로칩의 보안 제품은 모든 마이크로프로세서(MPU) 또는 마이크로컨트롤러(MCU)와 호환되며 마이크로칩의 AVR MCU 및 Arm 코어 기반 MPUs 및 MCU의 컴패니언 디바이스로 사용 가능하다. 이러한 보안 인증 IC는 고객사가 진화하는 산업 표준 및 관행을 계속해서 준수할 수 있도록 다목적 솔루션을 제공한다.
누리 다그데비렌(Nuri Dagdeviren) 마이크로칩 보안제품 그룹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이 새롭게 보강한 보안 포트폴리오의 추가된 기능을 통해 지금까지 보안 인증 기능을 매우 제한적으로 넣거나 또는 전혀 갖추지 못했던 비용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도 이제 핵심적인 보안 기능을 추가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마이크로칩은 다양한 최종 응용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는 최적화된 비용의 최첨단 보안 제품을 개발하는 데 앞으로도 전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